▲ 최영준 AWS코리아 데이터·AI 스페셜리스트 솔루션즈 아키덱트 리더는 19일 서울 강남구 AWS코리아 사무실에서 열린 ‘AWS 최신 생성형 AI 및 보안 기술 전략 기자간담회'에서 에이전트 코어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
[비즈니스포스트]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에이전틱 인공지능(AI)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새로운 설루션을 제공한다.
최영준 AWS코리아 데이터·AI 스페셜리스트 솔루션즈 아키덱트 리더는 19일 서울 강남구 AWS코리아 사무실에서 열린 ‘AWS 최신 생성형 AI 및 보안 기술 전략 기자간담회'에서 “AI가 인터넷이 시작된 이후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진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며 “AWS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유용한 AI 에이전트를 구축하기 위한 최고의 장소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최 리더는 ‘아마존 베드록 에이전트 코어’를 소개했다. 이 플랫폼은 프레임워크와 모델 종류에 관계없이 AI 에이전트를 안정적으로 배포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이전트 코어는 △런타임 △메모리 △아이덴티티 △게이트웨이 △코드 인터프리터 △브라우저 툴 △옵저버빌리티 등으로 구성돼, 개념증명 단계부터 실제 운영까지 필요한 기능을 모두 제공한다.
AWS는 AI 코딩 도구들이 실제 복잡한 프로젝트에서 한계를 보이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AI 통합 개발 환경 서비스인 ‘키로’도 선보였다.
아울러 기업들이 AI 에이전트를 자유롭게 사고팔 수 있도록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AI 에이전트와 관련 툴을 제공한다.
최 리더는 이날 AWS 서비스의 강점에 대해 “기업들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자율성을 제공하고 다양한 보안 서비스의 강점이 있다”며 “AI 에이전트 생태계가 확장됐을 때 고객들이 조금 더 안전한 툴들이나 에이전트들을 마켓플리으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장점도 있다”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