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GS25, 500여 점포에 건강·뷰티 상품군 전용 매대 도입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5-08-18 10:00: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GS25가 건강·뷰티 상품군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문 매대를 도입한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9월부터 전국 500여 개 점포에 건강·뷰티 상품 매대를 순차적으로 설치한다고 18일 밝혔다.
 
GS25, 500여 점포에 건강·뷰티 상품군 전용 매대 도입
▲ GS25가 500여 점포에 건강 및 뷰티 상품군 전용 매대를 설치한다. < GS리테일 >매대를

GS25는 입지 유형, 고객 구성, 관련 상품 매출 등을 종합 분석해 매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점포를 우선 선정했다. 이번 전문 매대는 모듈형 설계를 적용해 점포 크기나 상권, 고객층에 따라 상품 구성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건강 전문 매대에는 삼진제약, 종근당, 동화약품, 동국제약 등 주요 제약사와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의 건강기능식품 30여 종이 판매된다. 숙취해소 제품과 이중제형(액상+정제) 상품 등 건강 지향 제품 40여 종도 함께 선보인다.

뷰티 전문 매대는 1020세대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색조 및 기초 화장품 30여 종을 평균 3천 원대 가격으로 구성했다. 거울과 테스터기를 비치해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권순백 GS리테일 뉴포맷운영팀 매니저는 “GS25는 단순한 구매 장소를 넘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콘텐츠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카테고리 킬러형 콘텐츠는 GS25가 생활 전반의 편리함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집 앞 라이프스타일 허브’로 자리매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SK텔레콤 '1인당 30만 원 배상 조정' 거부할듯, 가입자 전원 소송 땐 7조 배상 ..
LS 미국 자회사 '에식스솔루션즈' 상장설명회 "2029년까지 설비투자 6천억 필요"
유비리서치 "IT용 OELD 출하량, 2029년까지 2배 이상 증가"
삼성전자 일부 임원에게 퇴임 통보 시작, 이르면 21일 사장단 인사
토지주택공사 신임 사장 공모 시작, 내년 초 취임 전망
비트코인 시세 하락에 '저점 임박' 관측 나와, "건강한 조정구간 범위" 분석
대우건설 정원주 태국 총리 예방, "K시티 조성으로 시너지 창출"
엔비디아 기대 이상 성과에도 증권가 회의론 여전, 'AI 버블' 우려 해소 어렵다
경제계 "성장기업 돕는 '스케일업 하이웨이' 구축해야, '생산적 금융' 필요"
오우라 삼성전자 갤럭시링 상대로 재차 특허침해 소송, "곡선형 부품 유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