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삼양식품 미국 아시안 레스토랑 브랜드 '판다익스프레스'와 협업, 불닭소스 한정 메뉴 판매

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 2025-08-11 11:27: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삼양식품이 북미를 비롯해 글로벌 시장 확장 전략을 펼친다.

삼양식품은 11일 미국 최대 아시안 외식 브랜드 ‘판다익스프레스’와 손잡고 불닭 브랜드의 ‘불닭소스’를 활용한 새 메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양식품 미국 아시안 레스토랑 브랜드 '판다익스프레스'와 협업, 불닭소스 한정 메뉴 판매
▲ 삼양식품이 미국 외식 브랜드 ‘판다익스프레스’와 손잡고 ‘불닭소스’를 활용한 새 메뉴를 선보인다. <삼양식품>

삼양식품에 따르면 이번 협업으로 출시된 ‘다이너마이트 스위트앤사워 치킨’은 양념치킨에 붉은 피망과 양파를 더해 웍에서 볶고 ‘불닭 특제소스’로 마무리한 메뉴다. 그동안 판다익스프레스에서 선보인 요리 가운데 가장 매운 요리로 평가받는다고 삼양식품은 말했다.

‘불닭 특제소스’는 불닭 브랜드와 판다익스프레스가 공동 개발했다. 불닭소스의 매운맛과 광둥식 스위트앤사워소스의 조화로 매우면서도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라고 삼양식품은 말했다.

‘다이너마이트 스위트앤사워 치킨’은 미국 도시 10곳의 일부 판다익스프레스 매장에서 10월7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삼양식품은 이번 협업을 계기로 북미를 넘어 전 세계 매운맛 애호가를 겨냥한 글로벌 확장 전략을 본격화할 계획을 세웠다.

삼양식품은 “불닭소스와 판다익스프레스는 ‘음식은 전 세계를 하나로 잇는 언어’라는 공동의 가치 아래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며 “혁신적 레시피와 창의적 정신, 문화에 대한 깊은 존중, 특별한 매운맛을 담은 이번 협업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

최신기사

[현장] 잠실 롯데타운에 '크리스마스 마켓' 펼쳐져, 놀거리 먹거리 즐비한 축제
[20일 오!정말] 민주당 서영석 "국힘 내란 DNA 2019년 패스트트랙서 시작"
비트코인 1억3748만 원대 상승, 현물 ETF 자금유출 줄며 반등 가능성 나와
여권 부동산당정협의 열어, "9·7 부동산 공급 대책 성공 위해 연내 법안 신속 추진"
중국 10월 대미 희토류 자석 수출 1월 이후 최고치 기록, 올해 누적은 20% 감소
Sh수협자산운용 김현욱호 공식 출항, 수협은행 금융지주사 전환 씨앗 뿌린다
한국 핵추진 잠수함 건조에 외신 평가 회의적, "기술력과 외교 등 과제 산적"
삼성물산에 반도체·중동 바람 불어올 조짐, 오세철 성공 공식 다시 한 번 더
[오늘의 주목주] '삼성 주주환원 기대' 삼성물산 5%대 상승, 코스닥 펩트론 15%대..
코스피 외국인·기관 쌍끌이 매수에 4000선 반등, 원/달러환율 1467.9원 마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