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코스메카차이나, 말레이시아 기관 자킴의 할랄 인증 획득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08-05 09:08: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코스메카차이나, 말레이시아 기관 자킴의 할랄 인증 획득
▲ 코스메카코리아의 중국법인 코스메카차이나가 말레이시아 이슬람개발부 산하 공식 할랄 인증기관인 자킴(JAKIM)으로부터 할랄 인증을 획득했다. <코스메카코리아>
[비즈니스포스트] 글로벌 화장품 OGM 전문기업 코스메카코리아(대표이사 조임래)의 중국법인 코스메카차이나가 말레이시아 이슬람개발부 산하 공식 할랄 인증기관인 자킴(JAKIM)으로부터 할랄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자킴(JAKIM) 인증은 말레이시아 정부의 ‘세계 할랄 허브 육성’ 정책에 따라 원료 선정부터 제조 공정, 위생 관리, 보관·포장 기준 등 전 과정을 엄격히 심사한 뒤 부여된다. 해당 인증은 말레이시아 내에서의 공신력을 넘어 중동·아프리카·동남아시아 등 주요 이슬람권 전반에서 국제 표준으로 인정받는다. 

코스메카차이나는 앞서 2024년 12월 인도네시아 무이(MUI) 할랄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 자킴(JAKIM) 인증까지 확보함으로써, 동남아시아 내 주요 무슬림 소비 시장의 인증 요건을 모두 충족하게 됐다. 이를 기반으로 기초 화장품부터 색조 화장품까지 다양한 할랄 인증 제품을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게 됐다. 

실제 무이(MUI) 인증 직후인 2024년 하반기, 광저우 소재 동남아 수출 전문 화장품 고객사의 클렌징워터 주문량은 52만 개에서 2025년 상반기 130만 개로 150% 이상 급증하며, 할랄 인증 제품에 대한 무슬림 소비자의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코스메카차이나는 이번 인증을 발판 삼아 말레이시아, 인도네이사 등 세계 최대 무슬림 인구 보유국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브랜드 신뢰도 제고 및 신규 수주 확대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차영권 코스메카차이나 법인장은 “JAKIM 인증은 말레이시아를 넘어 글로벌 할랄 시장 전반에 대한 접근성을 넓히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앞으로도 할랄을 비롯해 비건, 클린뷰티 등 글로벌 뷰티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 개발과 엄격한 품질 관리로 동남아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장원수 기자

최신기사

구윤철 '굴욕적 관세협상' 국힘 비판에 반박, "트럼프 대통령에게 할 말 다했다"
유안타증권 "롯데웰푸드 실적 저점 통과 구간, 하반기는 회복세"
교보증권 "롯데웰푸드 가격인상은 3분기부터 적용, 우호적인 날씨 긍정적"
LX판토스 해상운임 하락에 수익성 약세, 2년차 이용호 물류거점 투자 확대로 활로 모색
한화투자 "롯데관광개발 카지노 숫자 견조한 흐름, 중국인의 게임에 대한 수요 확대"
다시 이공계 대표 맞은 한화생명, 화공박사 권혁웅 키워드는 'AI' '해외' '승계'
올해 흑자전환 유력 에코프로비엠 최문호, 중국 LFP 대항 '고전압 미드니켈 양극재'로..
[6일 오!정말] 민주당 정청래 "기강을 확실하게 잡겠다"
DS투자 "SK바이오팜 엑스코프리 US 성장 견조, 올해 영업 레버리지 효과 극대화되는..
기록적 폭우 속 '허리 물살' 뚫는 배달기사, 현장에서 드러난 플랫폼 업계 현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