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KT, GS리테일 수도권 매장 1천 곳에 미디어 광고 상품 '탑뷰' 구축

조승리 기자 csr@businesspost.co.kr 2025-07-31 09:17: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KT는 GS리테일의 수도권 주요 매장 약 1천 곳에 인스토어 미디어 광고 상품 ‘탑뷰’를 구축하고, 디지털 광고 플랫폼 제공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탑뷰는 매장 내 디스플레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인스토어 광고 상품으로, 매장 입지, 유동 인구, 고객의 구매 행동과 관심사 등을 기반으로 정교한 타깃 광고를 할 수 있다.
 
KT, GS리테일 수도권 매장 1천 곳에 미디어 광고 상품 '탑뷰' 구축
▲ 31일 KT는 GS리테일 수도권 매장에 디지털 광고 플랫폼 제공을 마쳤다고 밝혔다. < KT >

KT는 이번 사업에서 통신 빅데이터와 유통사의 구매 데이터 결합을 통한 초정밀 타깃 광고를 구현했다.

KT는 자체 보유한 유동 인구, 이동 경로, 관심사 등 통신 기반 빅데이터를 유통사의 구매 이력, 소비자 프로필과 결합할 수 있는 기술 구조를 개발했으며, 이를 통해 매장 단위의 정밀 타깃 광고를 제공한다.

광고주는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자 성향과 행동을 정밀하게 분석하고,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사업은 KT의 옥외 광고 플랫폼 ‘KT 바로광고’의 기술력을 토대로 추진됐다. 

KT 바로광고는 통신 데이터를 활용한 유동 인구 분석부터 매체 선택, 청약, 관리까지 지원하는 원스톱 서비스다. 

최광철 KT 미디어부문 IPTV사업본부장 상무는 “이번 사업을 통해 KT의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RMN) 역량을 입증했다”며 “GS리테일과 함께 광고 상품 고도화, 데이터 마케팅, 옴니채널 플랫폼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를 확대하고, 유통·광고· 데이터를 융합한 미래형 광고 플랫폼 구축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 혁신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

최신기사

'AI 특수'로 반도체 투자 회복세, SK하이닉스 TSMC 늘고 삼성전자 인텔 주춤
구윤철 "기업이 성장의 중심", 최태원 "성장할수록 규제 받는 것 지양해야"
대신증권 "롯데칠성 하반기 원재료 부담 완화, 해외 모멘텀 강화"
iM증권 "롯데칠성 음료와 주류 등 내수 부진, 해외로 커버"
광복절 사면의 '뜨거운 감자' 조국, 이 대통령 결단에 정치권 주목
IBK투자 "롯데칠성 해외가 살렸다, 하반기도 해외 자회사 호조 기대"
브로드컴 다양한 AI칩 연결해주는 'GPU 스위칭 칩' 출시, 전영현 삼성전자 HBM3..
가스공사 미수금 늘어도 요금 인상 쉽지 않아, 최연혜 '미국산 LNG 수입' 반가워
키움증권 "롯데칠성 국내 법인의 실적 부진, 해외 법인이 만회"
대만언론 "트럼프, 대만 관세 낮추려면 TSMC가 인텔 지분 49% 인수 요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