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SOOP 2분기 영업이익 300억으로 10% 줄어, 매출 1169억으로 15% 늘어

정희경 기자 huiky@businesspost.co.kr 2025-07-30 10:46:2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SOOP 2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대비 줄었다. 

SOOP은 연결 기준 2025년 2분기 매출, 영업이익이 1169억 원, 300억 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15% 늘어나고 영업이익은 10% 줄었다.
 
SOOP 2분기 영업이익 300억으로 10% 줄어, 매출 1169억으로 15% 늘어
▲ 숲이 2분기에 매출은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줄었다. 

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대비 9%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8% 감소했다.  

부문 별로 살펴보면 2분기 플랫폼 매출은 845억원, 광고 매출은 308억 원이다. 

광고 매출은 콘텐츠형 광고의 성장과 지난 3월 합류한 디지털 광고 대행사 ‘플레이디’ 연결 효과로 전년 동기대비 약 76% 증가했다.

플랫폼 매출은 지난해 대비 2% 늘어나는 등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15%, 1% 상승한 2245억 원과 628억 원으로 집계됐다.

SOOP 관계자는 “플랫폼 기반 장기 경쟁력 확보를 위해, AI 서비스 고도화, 기술 체계 정비, 글로벌 시장 확대를 과제로 설정하고 기술·운영 전반에서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

최신기사

LG화학 국내 첫 친환경 바이오 오일 공장 착공, 신학철 "성장과 수익성 동시 확보"
현대차·기아 7월 미국서 판매량 13.2% 증가, SUV와 하이브리드가 판매 견인
녹색전환연구소 '전국기후정책자랑' 수상작 공개, "한국 기후정책에 기여 기대"
대한상의 "제조기업 10곳 중 8곳 레드오션, 기업 57% 신사업 추진도 못해"
LG·네이버·SK텔레콤·NC·업스테이지 5개 컨소시엄, '국가대표 AI' 개발사로 선정
DL이앤씨 수익성 개선 뚜렷, 박상신 '수주곳간 채우기' 과제는 하반기로
금호석유화학 핵심 합성고무 하반기 회복 예상, 백종훈 스페셜티 R&D 확대로 중국 따돌린다
보험업계 '위험계수 완화' 놓고 신중론, "벤처투자 좋지만 자본관리 부담 여전"
미래에셋증권 "아모레퍼시픽 차근차근 개선, 코스알엑스 정상화 속도가 관건"
백화점 고객 혜택 줄이기, 장사 안 되니 무료음료·주차 슬그머니 없애고 줄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