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무신사, 입점 브랜드 위한 통합 소통 채널 '무신사 파트너 스테이지' 개설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5-07-28 10:28:4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가 기존 플랫폼별로 운영하던 소통 창구를 하나로 통합한다.

무신사는 28일 필수 콘텐츠를 한데 모은 전용 온라인 채널 ‘무신사 파트너 스테이지’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무신사, 입점 브랜드 위한 통합 소통 채널 '무신사 파트너 스테이지' 개설
▲ 무신사가 입점 브랜드 소통 채널 ‘파트너 스테이지’를 개설했다. <무신사>

이번에 개설된 채널에는 무신사가 운영하고 있는 △무신사 스토어 △29CM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 입점된 브랜드들이 모두 포함됐다.

무신사는 해당 채널을 통해 플랫폼별 운영 정책 공지, 패션 트렌드 분석 등 실무 중심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콘텐츠로 비즈니스 전략, 성장 전략, 패션 리포트 등이 있다. 판매가 책정, 상품 등록, 쿠폰 운영 등 실무에 직접 연계된 정보도 포함된다.

파트너 브랜드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품질 관리, 지식재산권 보호 등과 관련한 외부 전문가 강의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의류 품질 표시 사항 △스타트업 대상 세무 기초 △디자인 및 상표권 분쟁 예방 교육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다시보기’ 서비스를 통해 반복 수강도 가능하다.

무신사는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브랜드를 위해 해외 시장 관련 교육 콘텐츠도 강화하기로 했다. 이 외에도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활용법, 월간 카테고리별 랭킹 리포트, 검색·구매 패턴 기반 인기 키워드 분석 자료 등 브랜드 맞춤형 성장을 위한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파트너 소통 채널을 하나로 통합해 실무 중심 콘텐츠를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입점 브랜드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허브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민주당 이훈기 "과기정통·방통위·문체부 분산 콘텐츠·미디어 정책 담당할 통합 정부조직 ..
공정위 "온라인쇼핑몰 다크패턴 계도기간 8월 종료 후엔 '몰라서 위반'도 엄벌"
LG이노텍 자율주행 라이다 시장 선점 나서, 미국 '아에바' 지분 6% 인수
국토장관 후보 김윤덕 "장관 임명시 조만간 공급대책 발표, 새로운 도심 유휴부지 물색"
이재명 "같은 장소 산재 사고는 미필적 고의 살인" "상습 사고 기업 주가 폭락하게"
하이트진로 '하이트' 역사의 뒤안길로, 김인규 '존재와 시간' 보다 수익성 중시
삼성전자 테슬라와 파운드리 협력에 회의론, 로이터 "고객사 확보에 불리"
[오늘의 주목주] '루마니아 기대감' 현대로템 5%대 상승, 코스닥 케어젠 11%대 내려
코스피 외국인·기관 매수세에 3230선 반등 마감, 4년 만 최고치 경신
[현장] 케어젠 정용지 "의약품에 목매지 않겠다", 먹는 비만치료제 '코글루타이드' 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