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무신사, 입점 브랜드 위한 통합 소통 채널 '무신사 파트너 스테이지' 개설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5-07-28 10:28:4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가 기존 플랫폼별로 운영하던 소통 창구를 하나로 통합한다.

무신사는 28일 필수 콘텐츠를 한데 모은 전용 온라인 채널 ‘무신사 파트너 스테이지’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무신사, 입점 브랜드 위한 통합 소통 채널 '무신사 파트너 스테이지' 개설
▲ 무신사가 입점 브랜드 소통 채널 ‘파트너 스테이지’를 개설했다. <무신사>

이번에 개설된 채널에는 무신사가 운영하고 있는 △무신사 스토어 △29CM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 입점된 브랜드들이 모두 포함됐다.

무신사는 해당 채널을 통해 플랫폼별 운영 정책 공지, 패션 트렌드 분석 등 실무 중심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콘텐츠로 비즈니스 전략, 성장 전략, 패션 리포트 등이 있다. 판매가 책정, 상품 등록, 쿠폰 운영 등 실무에 직접 연계된 정보도 포함된다.

파트너 브랜드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품질 관리, 지식재산권 보호 등과 관련한 외부 전문가 강의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의류 품질 표시 사항 △스타트업 대상 세무 기초 △디자인 및 상표권 분쟁 예방 교육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다시보기’ 서비스를 통해 반복 수강도 가능하다.

무신사는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브랜드를 위해 해외 시장 관련 교육 콘텐츠도 강화하기로 했다. 이 외에도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활용법, 월간 카테고리별 랭킹 리포트, 검색·구매 패턴 기반 인기 키워드 분석 자료 등 브랜드 맞춤형 성장을 위한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파트너 소통 채널을 하나로 통합해 실무 중심 콘텐츠를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입점 브랜드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허브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DB증권 "에스티팜, 수주잔고 증가와 제2올리고동 가동으로 실적 개선 기대"
미국 관세 해소한 현대차그룹 이제 자율주행 허들 넘는다, 정의선 엔비디아 젠슨황과 미래..
신영증권 "HK이노엔 효자 ETC, 불효자 H&B"
미래에셋증권 "에스티팜 올리고 CDMO 중심으로 성장, 안정화되고 있는 실적"
LG디스플레이 3분기 영업이익 4310억 흑자전환, OLED 매출비중 65%
[오늘의 주목주] '재료 소진' 두산에너빌리티 6%대 하락, 코스닥 디앤디파마텍 11%..
한미사이언스 오너 경영권 분쟁 해소, 전문경영인 김재교 핼스케어·의약품유통 '빛났다'
유안타증권 "에스티팜 올리고 매출 증가, 안정적인 생산 수주 확대 지속"
엔비디아 시가총액 5조 달러 시대 열었다, 트럼프 정부와 '밀월' 확대 성과
10·15대책에도 시장 불안 지속, 정부 공급 '맹탕' 지적 속 'MB 모델' 그린벨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