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마트, 부산광역시ᐧ농심과 협업해 '농심 자갈치X부기' 출시

전해리 기자 nmile@businesspost.co.kr 2025-07-24 09:48:0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마트ᐧ슈퍼가 부산 지역 특색을 반영한 상품을 전국에 선보인다. 

롯데마트ᐧ슈퍼는 24일 부산광역시ᐧ농심과 3자 협약을 맺고 ‘농심 자갈치X부기’ 과자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지방자치단체와 제조사, 유통사가 함께한 지역 상생 프로젝트로 이뤄졌다. 
 
롯데마트, 부산광역시ᐧ농심과 협업해 '농심 자갈치X부기' 출시
▲ 롯데마트ᐧ슈퍼가 부산광역시ᐧ농심과 ‘농심 자갈치X부기’를 출시했다. < 롯데마트ᐧ슈퍼 >

부산의 랜드마크 자갈치시장을 모티브로 한 ‘농심 자갈치’에 부산시 공식 캐릭터 ‘부기’와 사투리 문구를 더한 한정판 패키지로 구성됐다.

출시를 기념해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자갈치X부기 △새우깡 △새우깡 블랙 △알새우칩 등 과자 4종을 균일가 2천 원 에 판매한다. 두 개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갈치 과자를 두 개 이상 구매하면 부기 스티커 1매를 선착순 증정한다.

롯데마트 부산 광복점과 서울 중계점 등 주요 매장에는 자갈치시장 콘셉트의 ‘부기수산’ 매대를 설치한다. 27일부터 부기 캐릭터가 매장을 차례대로 방문해 사진을 촬영하고 협업 굿즈를 증정한다.

8월에는 부산 남포역 근처에 ‘자갈치x부기’ 조형물을 설치한다. 다대포해수욕장에서 열리는 ‘부산바다축제’에서는 홍보 부스를 운영하기로 했다.

이화석 롯데마트ᐧ슈퍼 스낵&디저트팀 상품기획자(MD)는 “유통사는 상품 판매를 넘어 상품의 가치와 이야기를 고객에게 연결해야 된다”며 “롯데와 오랜 인연을 맺어온 부산을 시작으로 전국 각지에서 협업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

최신기사

르노코리아 올해 임금협상 무파업 타결, 노조 찬반투표 55.8% 찬성 가결
두산 2분기 영업이익 3578억 내 6.3% 늘어, 두산에너빌리티 실적 호조 영향
효성 2분기 영업이익 991억 내 160% 증가, 효성중공업 역대 최대 실적
포스코이앤씨 개포우성4차 재건축 출사표, "도곡에 오티에르 랜드마크를"
한미약품 2분기 매출 3163억으로 4% 감소, 영업이익 604억으로 4% 증가
김성태 기업은행 영업점장 회의, "하반기 최우선 과제는 중소기업 지원 확대"
효성화학 2분기 영업손실 90억으로 적자 대폭 줄어, 매출 6170억 3.3% 증가
SK디스커버리 중간배당으로 1주당 500원, 배당총액 92억 규모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연임 이유 증명, 이익체력 키우며 올해 순이익 4조 겨냥
우리금융지주 상반기 순이익 1조5513억 내 12% 감소, 주당 200원 분기배당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