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중공업·조선·철강

한국투자 "LIG넥스원 주식 중립으로 하향, 추가 주가 상승여력 제한적"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5-07-22 09:24:2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LIG넥스원 주식 투자의견이 하향 조정됐다.

현재 가치평가 수준이 유럽 내 방산업체 수준으로 높아져 추가 주가 상승여력이 부족한 것으로 분석됐다.
 
한국투자 "LIG넥스원 주식 중립으로 하향, 추가 주가 상승여력 제한적"
▲ 장남식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LIG넥스원의 현재 가치평가 수준에서 추가적 주가 상승여력이 부족할 것이라고 22일 전망했다.

장남식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22일 LIG넥스원 주식 투자 의견을 기존 매수(BUY)에서 중립으로 낮췄다. 지난 5월9일 제시한 42만 원이었던 목표주가는 더 이상 제시하지 않았다.

21일 LIG넥스원 주가는 63만 원에 거래를 마쳤다.

장 연구원은 “주가 상승여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라며 “21일 종가 기준으로 2026년도 선행 주가수익비율(PER)이 33.8배로 유럽 방산업체들의 평균이 33.5배임을 감안하면 현재 가치평가 수준에서 추가적 주가 상승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사우디아라비아로의 지대공미사일 ‘천궁Ⅱ’ 수출, 중동 L-SAM(고고도미사일요격체계) 수출, 미국 지대함로켓 ‘비궁’ 수출 등 다수의 수출 후보(파이프라인)을 확보했으나 제품 특성상 수출계약 체결에 긴 시간이 필요하다”며 “하반기 수출 모멘텀 역시 부족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수익성 개선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매출 인식 규모가 늘고 있는 아랍에미리트 천궁Ⅱ 사업에 더해 아리크와 사우디아라비아의 천궁Ⅱ 사업 매출도 2026년부터 순차적으로 증가할 것”이라며 “수출 사업의 양산 매출 인식기간을 5년 이상으로 추정하기에 이익 개선세는 2028년을 넘어서도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2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약간 웃돈 것으로 추정했다.

LIG넥스원의 연결기준 2025년 2분기 실적 추정치는 매출 8930억 원, 영업이익 878억 원이다.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47.7%, 영업이익은 78.7% 각각 증가한 수치다.

장 연구원은 “국내 양산 사업 매출 규모가 증가했을 것”이라며 “해외사업의 높은 수익률 역시 유지됐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국힘 김민수 코스피 상승 '중국개입설' 주장, 민주당 김현정 "국민 자산증가 배 아픈가"
넥스트레이드 김학수 체제 2년 더, 대체거래소 규제 해소와 먹거리 창출 숙제 풀어낼까
키움증권 "종근당 단기 실적 개선 어렵다, 노바티스 적응증 공개 기대"
[21일 오!정말] 민주당 추미애 "일명 '제주판 지귀연' 아니냐"
일본 총리로 다카이치 사나에 선출, 첫 여성 총리로 '일본 제일주의' 앞세워
비트코인 1억6304만 원대로 내려, "거시경제 침체에 가상화폐 하락할 가능성"
키움증권 "파마리서치 2023년 하반기에도 난관 극복한 적 있다, '리쥬란' 사업은 잘..
인텔 AMD 주가 상승에 투자자 낙관론 경고, "실적 전망치 과대평가" 분석
KT 김영섭 무단 소액결제 해킹사태 수습 후 사퇴 뜻 내비쳐 "마땅한 책임"
김범수 'SM 주가조작' 1심 무죄, 카카오 '부도덕 기업' 오해 벗고 반등 모색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