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현대차증권 "셀트리온 2분기 실적 시장추정치 부합, 하반기 신제품 매출 기대"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5-07-17 08:54:3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셀트리온이 올해 하반기부터 최근 출시한 제품들의 판매가 본격화되면서 실적을 개선할 것으로 전망됐다.

여노래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17일 리포트를 통해 “셀트리온이 2025년 2분기 시장추정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낸 것으로 전망된다”며 “하반기에는 실적 ‘상저하고’ 기조가 유지되면서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바라봤다.
 
현대차증권 "셀트리온 2분기 실적 시장추정치 부합, 하반기 신제품 매출 기대"
▲ 셀트리온(사진)이 2025년 2분기 신규 제품군 호조에 힘입어 시장추정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낸 것으로 파악됐다.

셀트리온은 2025년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9687억 원, 영업이익 2422억 원을 낸 것으로 추산됐다. 2024년 2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10.8%, 영업이익은 236.4% 늘어난 것이다.

2분기 신규 제품군의 매출 성장이 전체 실적을 이끈 것으로 분석됐다.

셀트리온 신규 제품군은 2분기 매출 4405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직전 분기인 2025년 1분기와 비교해 105% 증가한 것이다.

여노래 연구원은 “2분기 셀트리온의 신규 제품군 가운데서도 베그젤마와 스테키마를 중심으로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며 “신규 제품군의 판매비중이 올라가면서 원가율도 부분적으로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이라고 말했다.

하반기에는 4개의 신규 제품이 유럽 판매를 시작하며 실적을 개선할 것으로 예상됐다.

여 연구원은 “기존 제품과 함께 새롭게 유럽에서 승인된 제품군의 성장, 상저하고 기조에 따른 하반기 집중된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며 “하반기 실적 발표 이후 실적 상승에 맞춘 기업가치 상승이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이날 여 연구원은 셀트리온 목표주가를 기존 23만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16일 셀트리온 주가는 17만680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당신과 나의 마음] 자책에서 성찰로 나아가기
LG화학 재무위기 다급하다, CFO 차동석 LG에너지솔루션 지분 일부 매각 언제 꺼낼까
[씨저널] LG화학 석유화학 공급과잉 대비했는데, 신학철 '꾀 있는 토끼 굴 3개 파놓..
위기에 강했던 신학철 LG화학 비주력 사업 빠르게 매각, '구광모의 안목' 압박도 크다
'트럼프 효과'에 웃지도 울지도 못한 모나미, 송하경 '대표 문구 기업' 좋지만 뷰티 ..
[채널Who] 스트래티지 마이클 세일러 끝없는 베팅, 비트코인 '빚투' 성공할까
쿠팡 기프트카드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수백만 개 상품부터 배달음식까지
국힘 장동혁 대표 체제 사무총장으로 정희용 내정, 정책위의장에 김도읍
민주당 3대 특검 종합대응 특위 "특별재판부 포함 내란특별법 도입 검토"
정청래 "검찰개혁에 당·정·대 이견 없어, 검찰청 역사 속으로 사라질 것"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