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중공업·조선·철강

한화오션 캐나다에 지사 설립 추진, '60조' 잠수함 수주전 전초기지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5-07-16 11:21: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화오션이 북미시장 공략 강화를 위해 캐나다에 지사를 설립한다.

16일 조선업계에 따르면 한화오션은 지난달 23일 이사회를 열어 캐나다 지사 설립 안건을 의결했다.
 
한화오션 캐나다에 지사 설립 추진, '60조' 잠수함 수주전 전초기지
▲ 한화오션이 지난달 23일 이사회를 열고 캐나다 지사 설립 안건을 의결했다.

캐나다 지사는 회사의 7번째 해외 지사다. 회사는 미국, 일본, 싱가포르, 노르웨이 등에 지사를 두고 있다. 

이번 지사 설립은 캐나다 정부의 ‘캐나다 순찰 잠수함 사업(CPSP)’ 프로젝트 수주를 위한 것으로 보인다.

캐나다 순찰 잠수함 프로젝트는 3천 톤급 잠수함 8∼12척을 도입하는 최대 60조원 규모의 프로젝트다.

앞서 방위사업청의 중재로 한화오션과 HD현대중공업이 해외사업 수주을 위한 ‘방산 원팀’을 선언한 뒤, 본격적으로 양사가 협력하는 첫 수주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화오션은 지난 5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함께 캐나다 최대 방산 전시회인 '캔섹(CANSEC) 2025'에 국내 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참하기도 했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지사를 설립할 계획으로, 이와 관련해 구체적으로 진행된 내용은 없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국내 스크린골프 파티는 끝났다' 골프존, 최덕형 해외사업에 시선 돌리다
CU 몽골 편의점 시장 독주, 민경배 선점효과 앞세워 GS25 매출 1위까지 제친다
대신증권 "코스맥스 동남아·중국은 회복세, 미국은 하반기 회복 가능성 존재"
[16일 오!정말] 국힘 윤희숙 "과거와의 단절에 저항하고 당을 탄핵의 바다에"
심층보도 강자 비즈니스포스트, '노후, K퇴직연금을 묻다'로 인터넷신문언론대상 2년 연..
코스피 기관 매도세에 3180선 하락, 코스닥도 810선 약보합 마감
이창용 금융조직 개편 앞두고 한은 힘 키우기, 금융감독 권한 확대 목소리 높여
고려아연, 해저자원 탐사기업 TMC 투자 우려 정면 반박 "지분 확보 후 수익률 74...
LG엔솔-스텔란티스 배터리 합작공장 노조 결성 잠정 합의, 20일 투표 예정
비트코인 1억6136만 원대 상승, 트럼프 "가상화폐 법안 통과될 것" 낙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