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CJENM 글로벌 ESG 평가에서 종합 'AA' 등급 받아, 작년보다 한 단계 상승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5-07-16 10:50: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ENM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노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CJENM은 16일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모간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의 2025년 평가에서 2024년 평가보다 한 단계 상승한 종합 ‘AA’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CJENM 글로벌 ESG 평가에서 종합 'AA' 등급 받아, 작년보다 한 단계 상승
▲ CJENM이 글로벌 ESG 평기기관인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의 2025년 평가에서 종합 ‘AA’ 등급을 받았다. < CJENM >

MSCI는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ESG 평가기관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AA’ 등급은 전체 7단계 등급 가운데 두 번째로 높은 등급이다.

최고 등급인 ‘AAA’ 등급과 2위 등급인 ‘AA’ 등급을 받은 기업은 ESG 경영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그룹으로 분류된다. CJENM은 2023년 ‘BBB’, 2024년 ‘A’, 올해 ‘AA’ 등급을 기록하며 3년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MSCI 등급 상향은 인적자본 관리와 친환경 사업활동 등 ESG 모든 영역에 걸친 체계적인 실행력이 주효했다고 CJENM은 설명했다.

CJENM에 따르면 조직 구성원의 몰입 수준과 조직문화 개선점을 파악하기 위한 직원 몰입도 조사, 다양한 의견 수렴 및 공식 고충처리 채널 운영 등 선도적인 인재 관리 체계가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지속가능한 콘텐츠 산업 조성을 위한 개방형 협의체 ‘ECP이니셔티브’ 참여와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실천 노력도 긍정적 평가를 이끌었다.

CJENM은 “글로벌 표준 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 ESG 경영을 추진하며 업계 전반이 함께 동참할 수 있는 선순환 기반의 지속가능성 체계 마련에 앞장서고 있다”며 “진정성 있는 ESG 활동을 기반으로 매력적인 ‘콘텐츠와 브랜드’ 경험을 선보여 더욱 가치 있는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삼성바이오로직스 인적분할 뒤에도 초격차 가속, 존 림 기술 진보와 생산 안정성 다 잡는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지배구조 개편 논란 잠재웠지만, CFO 유승호 투자와 주주환원 균형 무..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무죄'의 교훈 이사회 정비, 존 림 이사회 의장 겸직 해결 ..
한화투자 "디어유 실적 점진적 우상향, 방향은 맞고 단지 속도의 문제"
키움증권 "LS일렉트릭 북미 중심 성장 시작 단계, 중장기 성장 모멘텀 보유"
삼성전자 "성과연동 주식보상 제도, 자사주 소각 회피 아닌 임직원 보상용"
미래에셋증권 "우리금융지주 자본비율 개선 중, 보험사 실적 기여 시간 걸려"
하나증권 "현대글로비스 미국 입항수수료 부담 안아, 핵심사업은 경쟁력 강화"
하나증권 "한국가스공사 3분기 실적 기대이하, 미수금은 안정화 추세"
하나증권 "한국금융지주 안정적 이익 성장 기대, 주주환원 부재는 아쉬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