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도너스캠프 아카데미' 하반기 교육생 모집, CJ 계열사 취업 기회 제공

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 2025-07-15 13:08: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도너스캠프가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비롯한 청년들에게 직업 교육과 CJ 계열사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CJ도너스캠프는 15일 취업으로 경제적 자립하고자 하는 만 18~34세 청년들에게 전문적 직업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8월22일까지 ‘CJ도너스캠프 아카데미’ 2025 하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CJ도너스캠프 아카데미' 하반기 교육생 모집, CJ 계열사 취업 기회 제공
▲ CJ도너스캠프가 ‘CJ도너스캠프 아카데미’ 2025 하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 CJ도너스캠프 >

올해 출범 20주년을 맞은 CJ도너스캠프는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돼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2005년에 설립된 CJ나눔재단의 나눔 플랫폼이다.

CJ도너스캠프 아카데미는 CJ도너스캠프의 사회공헌 사업 가운데 하나다. 청년들에게 CJ 계열사와 동종업계 취업 기회를 연계해 경제적 자립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2017년부터 매년 상·하반기에 교육생을 모집한다.

2024년까지 모두 773명이 교육을 수료했으며 수료생의 85%가 취업에 성공했다고 CJ도너스캠프는 말했다. 청년들의 구직활동에 보탬이 되고자 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4년 복지 사각지대 발굴 우수기관 서울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하반기 교육은 △요리 과정 △베이커리 제빵 △베이커리 홀서비스 3가지 과정이 있다. 만 18~34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우대 선발한다.

선발된 교육생은 교육 약 1~2개월과 실습 1개월을 거쳐 CJ계열사로 취업할 기회를 얻는다. 올해는 CJ푸드빌에 특화된 요리 과정이 신설돼 교육 이후 CJ푸드빌의 빕스와 더플레이스에 취업할 수 있도록 연계해 준다. 베이커리 부문에서는 제빵 외에도 홀서비스 과정이 신설돼 뚜레쥬르 직영점과 채용이 연계된다.

아카데미 교육 기간 교육 지원금이 월 50만 원씩 지급되며 교육을 위해 서울에서 머물러야 하는 지방 거주자의 경우 거주비도 함께 지원된다. 자립준비청년 등 소외계층 청년 자립 역량을 강화하는 금융·거주·노무 교육과 정서 지원, 문화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CJ도너스캠프는 “갈수록 어려워지는 고용시장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모집 분야와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구성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직무 경험을 쌓고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

최신기사

송현그룹 선박·해양용 케이블 제조기업 티엠씨, 코스피 상장예비심사 신청
세종바이오팜 '삼성루테인아스타잔틴400' 회수 조치, 식약처 "함량 부적합"
코웨이 주가 상승 톱니바퀴 맞물린 모습, 한화투자 "비중 확대 유효"
중국 정부 배터리 양극재·리튬 관련 기술 수출 통제, "안보와 기술 발전 고려"
'대표 교체 1년' 이마트 이커머스 적자 지속, SSG닷컴 '그로서리' G마켓 '알리와..
IBK기업은행 하반기 정기인사 단행, 부행장 인선 빠지고 여신문화개선팀 신설
롯데케미칼 지난해 이어 올해도 중간배당, 배당기준일 7월31일 1주당 500원
[상법개정, 그 후④] 양종희 밸류업도 리딩금융은 KB금융, 주주환원 확대 기대감 더 ..
"인천공항 교대제 개편 미이행 지도할 것", 인천공항노조 김영훈 노동부장관 후보자에 입..
국내사업 둔화에 제네시스BBQ 또 대표 교체, 김지훈 '단명' 흑역사 지울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