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신한투자 "KG이니시스 목표주가 상향, 스테이블코인 유통·결제서 역할 기대"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5-07-15 08:49: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KG이니시스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국내 스테이블코인 법제화 추진에 따른 수혜가 기대됐다.
 
신한투자 "KG이니시스 목표주가 상향, 스테이블코인 유통·결제서 역할 기대"
▲ 국내 스테이블코인 법제화 추진으로 KG이니시스 주가가 상승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은경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15일 KG이니시스 목표주가를 기존 1만3천 원에서 1만5500원으로 높였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14일 KG이니시스 주가는 1만237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은 연구원은 “KG이니시스는 상장 자회사인 KG모빌리언스를 통해 가상자산사업자(VASP) 자격 취득을 추진하고 있다”며 “간편결제사로 발행사와 가맹점, 소비자를 연결할 수 있고 주가 부담이 낮은 점을 고려할 때 국내 스테이블코인 법제화 기대에 따른 상승요인이 유효하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KG이니시스는 온라인밴(VAN), 전자결제(PG)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전자지불회사다.

KG이니시스는 2024년 간편결제 거래액이 약 33조 원으로 집계되는 온라인 결제시장 상위 사업자다. 

최근 KG이니시스는 KG모빌리언스와 스테이블코인 발행·유통사업을 전반적으로 검토하는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블록체인기업과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스테이블코인 사업모델을 구체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은 연구원은 “스테이블코인 활성화를 위해서는 정산 등 간편결제사의 지급결제 인프라가 필수”라며 “KG이니시스는 과거 가상자산 결제사업 진출을 추진했을 때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률이 20~30%를 웃돌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LG화학 재무위기 다급하다, CFO 차동석 LG에너지솔루션 지분 일부 매각 언제 꺼낼까
[씨저널] LG화학 석유화학 공급과잉 대비했는데, 신학철 '꾀 있는 토끼 굴 3개 파놓..
위기에 강했던 신학철 LG화학 비주력 사업 빠르게 매각, '구광모의 안목' 압박도 크다
'트럼프 효과'에 웃지도 울지도 못한 모나미, 송하경 '대표 문구 기업' 좋지만 뷰티 ..
[채널Who] 스트래티지 마이클 세일러 끝없는 베팅, 비트코인 '빚투' 성공할까
쿠팡 기프트카드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수백만 개 상품부터 배달음식까지
국힘 장동혁 대표 체제 사무총장으로 정희용 내정, 정책위의장에 김도읍
민주당 3대 특검 종합대응 특위 "특별재판부 포함 내란특별법 도입 검토"
정청래 "검찰개혁에 당·정·대 이견 없어, 검찰청 역사 속으로 사라질 것"  
비트코인 1억5144만 원대 하락, 금융위원장 후보 이억원 "가상자산 내재적 가치 없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