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넷마블게임즈, 모바일게임 '이카루스M' 글로벌 유통 맡아

이헌일 기자 queenlhi@businesspost.co.kr 2017-01-04 19:07: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넷마블게임즈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PC온라인게임 ‘이카루스’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을 내놓는다.

넷마블게임즈는 4일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개발자회사인 위메이드아이오와 모바일게임 ‘이카루스M’의 유통(퍼블리싱)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넷마블게임즈, 모바일게임 '이카루스M' 글로벌 유통 맡아  
▲ 넷마블게임즈가 퍼블리싱하는 모바일게임 '이카루스M'.
위메이드아이오는 원작인 이카루스를 개발했는데 이카루스M의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넷마블게임즈는 이번 계약을 통해 이카루스M을 국내를 비롯해 전 세계에서 유통하는 권리를 획득했다.

백영훈 넷마블게임즈 부사장은 “원작인 이카루스가 북미와 유럽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에서 이카루스M이 흥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카루스M은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으로 분류되는데 수준 높은 그래픽이 적용됐고 이용자들이 서로 실시간 전투를 즐기는 시스템이 핵심적 콘텐츠다.

이카루스는 2014년 나왔는데 한때 국내 PC방 점유율에서 5위 안에 들어갔다. 지난해 7월 북미와 유럽에 각각 출시됐다.

넷마블게임즈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사업의 초점을 글로벌에 맞추고 있다. 최근 1조 원을 들여 해외 개발사를 인수하기로 결정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헌일 기자]

최신기사

중국 샤오펑 휴머노이드 로봇 '유망주' 평가, "테슬라 전략 뒤 따른다"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기자의눈] 새벽배송 '살인'이라던 정치권, 쿠팡 군기 잡으려다 모순 빠졌다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CJ프레시웨이 '식자재 플랫폼' 마켓보로 지분 27.5% 인수, 최대주주 등극
[데스크리포트 2월] 이재명의 '부동산 정치' 세 장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