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트럼프 정부에서 TSMC 수혜 커져, 세금 감면에 '반도체 관세' 면제 가능성도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5-07-04 10:30:0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트럼프 정부에서 TSMC 수혜 커져, 세금 감면에 '반도체 관세' 면제 가능성도
▲ TSMC가 미국 트럼프 정부의 반도체 산업 정책에 큰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됐다. 세금 감면 혜택이 확대되는 한편 반도체 관세 대상에서 TSMC가 제외될 가능성도 떠오른다. TSMC 미국 애리조나 파운드리 1공장.
[비즈니스포스트] 대만 TSMC가 미국 트럼프 정부의 반도체 산업 정책에 다방면으로 수혜를 볼 수 있다는 증권사 모간스탠리의 관측이 제시됐다.

미국 의회를 통과한 예산 법안에 반도체 투자 세제혜택이 늘어났고 향후 논의될 반도체 관세 부과에 TSMC는 면제권을 획득할 가능성도 거론된다.

인베스팅닷컴은 4일 모간스탠리 보고서를 인용해 “TSMC가 미국 파운드리 공장 투자에 수익성 부담을 덜게 됐다”며 “새로운 세금 인센티브 혜택이 도입된 덕분”이라고 전했다.

미국 의회를 통과한 트럼프 정부 감세 법안에는 반도체 설비 투자에 제공하는 세제혜택을 기존 25%에서 35%로 상향하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모간스탠리는 현재 미국에 반도체 생산 공장을 보유한 인텔과 마이크론도 수혜를 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트럼프 정부에서 세금 혜택을 강화한 것은 미국 내 반도체 제조업 활성화 정책에 다시금 강한 의지를 증명한 데 의미가 있다는 해석도 이어졌다.

모간스탠리는 TSMC가 내년부터 반도체 파운드리 단가를 인상하는 데 이어 미국 정부의 반도체 관세에 면제권을 획득할 가능성도 있다고 바라봤다.

트럼프 정부는 외국에서 수입하는 반도체에 고율 관세를 매기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데 미국에 대규모 생산 설비를 운영하는 TSMC는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는 의미다.

모간스탠리는 이번 보고서에서 TSMC를 최선호주로 제시하며 매출과 수익성이 모두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TSMC의 올해 연매출 증가율 전망치는 기존 20%대 중반에서 20%대 후반으로 상향됐다.

인공지능(AI) 반도체 수요가 강세를 보이며 실적에 기여하는 폭을 늘리고 있다는 점이 반영됐다.

모간스탠리는 “TSMC의 내년 첨단 반도체 패키징 설비 투자도 글로벌 인공지능 반도체 공급망에 중요한 요소”라며 “관련 시장에서 핵심 기업으로 입지를 키우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오늘의 주목주] '상법개정 기대' 현대모비스 5%대 상승, 코스닥 디앤디파마텍 11%..
토스뱅크 흑자 굳히고 사회공헌도 확대, 이은미 '성장과 포용' 투트랙 경영 순항
포스코퓨처엠·에코프로비엠 차세대 LMR 양극재 선점 경쟁 '킥오프', LG엔솔 공급 두..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은평·서대문·마포 중심 3주만에 반등, 공급 우위 흐름 지속
정부 '세수부족'에도 728조 슈퍼예산 편성, "씨앗 빌려서라도 농사 지어야"
거들떠보지 않던 '후방 OEM'에서 '핵심 파트너사'로, 펌텍코리아 K뷰티 패키징 선도
SK텔레콤 국내 최대 AI 데이터센터 첫 삽, 유영상 해킹 악재에도 AI 미래투자 강화
'월가의 토큰' 부상하는 이더리움, 단기 랠리인가 장기 강세의 서막인가
구광모 LG그룹 '리밸런싱' 본격화, 비핵심자산 매각·인력 구조조정으로 침체기 극복 추진
SK텔레콤·SK에코플랜트, 아마존웹서비스·울산과 함께 AI 데이터센터 착공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