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트럼프 "이스라엘과 이란, 완전하고 전면적인 휴전에 합의"

김대철 기자 dckim@businesspost.co.kr 2025-06-24 09:02: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트럼프 "이스라엘과 이란, 완전하고 전면적인 휴전에 합의"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이스라엘과 이란이 휴전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의 트루스소셜(Truth social) 갈무리>
[비즈니스포스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스라엘과 이란이 휴전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24일 오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소셜에서 “이스라엘과 이란 사이에 ‘완전하고 전면적인(complete and total)’ 휴전을 하는 것으로 완전한 합의가 이뤄졌다”며 “이란이 휴전을 시작하고 12시간이 경과한 시점에 이스라엘이 휴전을 시작할 것이고 24시간 후에 전쟁이 끝날 것”이라고 적었다.

트럼프 대통령의 설명에 따르면 휴전은 앞으로 우리나라 시각으로 오후 1시쯤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 내통령은 “24시간이 지나면 이스라엘과 이란의 '12일 전쟁’의 공식적인 종료를 선언하게 될 것”이라며 “이 전쟁을 끝내기 위한 인내심과 용기, 지혜를 보여준 이스라엘과 이란 모두에게 축하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다만 이스라엘과 이란 양측에서는 휴전에 관한 공식적 언급이 24일 오전 9시 현재(한국 시각)까지 발표되지 않았다. 김대철 기자

최신기사

한화로보틱스 신임 대표에 우창표 내정, "로봇시장 새 기준 만든다"
현대차그룹 정의선 신년사, "과감하게 방식 바꾸고 틀 깨야 비로소 혁신 실현"
삼성전자, '더 퍼스트룩'서 더 나은 일상을 선사하는 AI 가전 신제품 전시
TSMC 3년간 설비투자 1500억 달러 전망, 골드만삭스 "AI 반도체 수요 급증"
다올투자 "올해 한국 조선사 합산수주 66.5조, 영업이익 10조로 50% 증가"
LG에너지솔루션 사장 김동명 신년사, "ESS전환·원가절감·R&D·AX 목표"
환경재단 정태용 신임 사무총장 선임, 현장경력 20년 전문가
상상인증권 "SK하이닉스 목표주가 상향, HBM4 우위에 1분기 영업익 20조"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0.9%p 오른 54.1%, 8주째 50% 초중반대 이어져
네오위즈 '셰이프 오브 드림즈', 출시 3개월 반만에 판매량 100만 장 넘겨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