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B국민은행이 글로벌 컨설팅그룹으로부터 브랜드 경쟁력을 또 다시 인정 받았다.
KB국민은행은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베스트코리아 브랜드 2025‘에서 13년 연속 국내 은행권 1위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 국민은행이 13년 연속 베스트코리아 브랜드 평가에서 국내 은행권 1위를 지켰다. < KB국민은행 > |
인터브랜드는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는 브랜드 컨설팅그룹으로 매년 세계 주요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한다.
이와 동일한 평가 기준으로 국내에서 브랜드 가치가 높은 50대 기업을 선정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도 발표한다.
국민은행의 2025년 브랜드 가치는 3조6천억 원 규모로 평가됐다. 지난해보다 6% 가량 늘면서 국내 50대 기업 가운데 6위에 올랐다.
지난해보다 2계단 순위가 상승한 것으로 베스트코리아 브랜드 조사가 시작된 이래 13년 연속 국내 은행권 브랜드 가치 1등 자리를 지켰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베스트코리아 브랜드 평가에서 13년 연속 국내 은행권 1위에 선정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사랑과 신뢰를 받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