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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베트남 하노이서 대규모 세미나 열어, "동남아시아 판촉 활동 확대"

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 2025-06-16 08:5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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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베트남 하노이서 대규모 세미나 열어, "동남아시아 판촉 활동 확대"
▲ KCC가 14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도료 관련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규모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는 모습. < KCC >
[비즈니스포스트] KCC가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통해 해외 시장 입지 강화에 나선다.

KCC는 14일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건설사, 설계사, 시공사, 도료 유통대리점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규모 세미나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베트남 현지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도를 높이고 관련 기술의 우수성과 제품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KCC 하노이법인 주도로 진행됐다.

KCC는 이번 세미나에서 △인공지능(AI) 기반 조색 시스템 ‘KCC스마트2.0’ △국내 최저 도막 두께 내화도료 ‘화이어마스크’ △AI 기반 자동차 보수용 컬러 솔루션 ‘칼라나비 플러스’ △친환경 선박용 방오도료 등 직접 개발한 주요 기술과 제품을 소개했다.

특히 KCC는 KCC스마트2.0이 많은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KCC스마트2.0은 AI 기반 차세대 조색 시스템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색상을 현장에서 5~10분 만에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이다.

베트남은 대한민국의 3.3배가량에 이르는 면적에 전국적 물류 시스템이 상대적으로 부족해 현장에서 바로 조색이 가능한 KCC스마트2.0이 주목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KCC스마트2.0은 올해 초 호치민, 하노이 대리점 2곳에 선제적으로 도입돼 운영되고 있다. KCC는 향후 KCC스마트2.0 확대를 통해 대리점의 생산성과 고객 응대 품질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베트남에서는 건축물의 화재 안전에 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자동차 보급률이 증가함에 따라 내화도료 및 자동차 보수용 솔루션을 향한 관심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KCC는 베트남 도료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새 시장 진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베트남 현지 관계자들과 소통에 공을 들이고 있다.

베트남 도료 시장은 모두 1조3천억 원 규모로 추정된다. 높은 경제 성장률과 도시 재개발, 인프라 확충, 중산층 확대 등에 따라 도료 수요가 급증하면서 글로벌 기업 사이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KCC 관계자는 “동남아시아, 특히 베트남은 산업화 및 도시화가 동시에 진행되고 있는 유망 시장”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현지 네크워크를 강화하고 기술력과 브랜드 경쟁력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동남아 전역으로 판촉 활동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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