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GRS 식품박람회 '타이펙스' 2년 연속 참가, "동남아시아 공략 속도"

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 2025-06-09 10:34:2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GRS가 글로벌 시장에 롯데리아를 선보였다.

롯데GRS는 5월27~31일 태국에서 열린 식품박람회 타이펙스에 참석해 롯데리아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전주비빔라이스’등을 알렸다고 9일 밝혔다.
 
롯데GRS 식품박람회 '타이펙스' 2년 연속 참가, "동남아시아 공략 속도"
▲ 롯데GRS가 태국 식품박람회 타이펙스에서 롯데리아 메뉴를 소개했다. < 롯데GRS >

타이펙스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인 독일 퀼른식품박람회를 주최하는 글로벌 전시기획사 퀼른메쎄와 태국 정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식품박람회다.

올해는 전 세계 국가 52곳에서 회사 3천여 개와 방문객 9만 명 이상이 모였다. 롯데GRS는 2024년에 이어 2년 연속 참가했다.

롯데GRS는 이번 박람회에서 롯데리아 메뉴인 ‘리아 불고기’와 ‘전주비빔라이스버거’, ‘강정치킨’을 소개하고 시식회를 운영했다. 롯데GRS 부스에 약 1만2천 명이 방문했으며 마스터 프랜차이즈 상담 100여 건을 운영했다.

롯데리아는 베트남 사업의 지속적 성장을 바탕으로 올해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진출을 도모하며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3분기 안에는 미국 캘리포니아 풀러턴에 1호점을 열고 판매 채널 다변화를 위한 글로벌 진출을 이어간다. 미국 1호점을 시작으로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K프랜차이즈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한다고 롯데GRS는 말했다.

롯데GRS는 “이번 박람회 참가로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롯데리아와 관련한 관심이 지속 증가했음을 알 수 있었다”며 “롯데리아만의 독특한 차별점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확대하며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