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우정바이오 대표이사로 천희정 선임, 고 천병년 회장 장녀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5-05-22 16:05: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우정바이오가 고(故) 천병년 회장의 장녀인 천희정 미래전략기획실장을 새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우정바이오는 천희정 대표를 2대 대표이사로 선임한다고 22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우정바이오 대표이사로 천희정 선임, 고 천병년 회장 장녀
▲ 고(故) 천병년 회장의 장녀인 천희정 우정바이오 미래전략기획실장(사진)이 우정바이오 2대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우정바이오>

선대인 천병년 회장이 16일 작고함에 따라 2세 경영이 시작된 것이다.

천 신임 대표는 2019년 우정바이오에 입사해 홍보팀장과 전략기획실장, 미래전략기획실장 등을 거치며 경영 수업을 받았다.

천 대표는 우정바이오에 입사한 이후 기업 성장 네트워크 확장, 신사업 기획, 중장기 성장 전략 수립 등 미래 사업의 방향성을 주도하면서 2022년 론칭한 바이오 인큐베이팅 & 엑셀러레이팅 플랫폼 ‘LAB CLOUD’를 주도했다. 올해 3월부터는 직접 운영을 맡아 단기간 내 네트워크 확대 및 입주율 상승이라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천희정 대표이사는 “선대 회장님께서 강조하신 ‘혁신과 행동’의 경영철학을 가슴 깊이 새기며, 우정바이오가 신약개발 생태계의 중심에서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 우정바이오가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받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흥국증권 "삼진제약 올해 꽤 잘 할거에요, 중소제약사의 위상 회복"
DS투자 "삼성바이오로직스 인적분할 후 합산 기업가치 97.2조, 수주 경쟁력 강화 기..
NH투자 "다음주 코스피 2550~2690 예상, 대선 앞두고 지주·금융 저PBR주 주목"
IBK투자 "롯데지주 2분기 영업이익 부진할 듯, 식품 유통 실적 개선 요원"
비트코인 1억5444만 원대 상승, 트럼프 "미국이 가상화폐 시장 지배" 주장
'야하다' 조롱받던 일러스트레이터 김형태, 시프트업 어떻게 글로벌 게임업계 뒤집었나
네오위즈 P의거짓으로 3N 한 자리 차지, 김승철 AAA게임 트렌드의 출발점 만들다
[채널Who] 시프트업 '야한 것도 장르'가 된다, 김형태 글로벌 게임업계 도발적 도전
[채널Who] 네오위즈 AAA급 게임 개발사로 탈바꿈, 김승철 'P의거짓'으로 새로운 ..
[씨저널] 넥슨 '종적 확장'에 집중하겠다는 이정헌, '퍼스트버서커 카잔' 성공이 특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