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2025-05-22 10:00:54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코스맥스가 시트형 화장품에 대해 피부장벽 개선 기능을 공식 인정받았다.
코스맥스는 22일 피부장벽 기능 개선 효능이 인정된 마스크시트 제품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 화장품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 코스맥스가 피부장벽 기능성 마스크 시트 제품에 대해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화장품 허가를 받았다. <코스맥스>
코스맥스에 따르면 이번에 허가받은 제품은 주름 개선, 미백, 피부장벽 기능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복합 기능성 마스크시트다. 그동안 피부장벽 기능 개선 효능은 앰플이나 크림처럼 지지체가 없는 제형에만 적용돼 왔으며 시트형 화장품이 해당 기능을 인정받은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코스맥스는 제품 제형 특성에 맞춘 효능 및 안전성 임상 자료를 통해 기능성 허가 기준을 충족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신제품은 코스맥스가 2023년 개편한 연구혁신(R&I)센터 내 팩마스크 연구소에서 개발됐다. 코스맥스는 향후 다양한 제형의 기능성 화장품 연구개발을 이어간다는 방침을 세워뒀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기능성 화장품 시장의 패러다임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마스크시트를 필두로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새로운 시도를 이어 나갈 것”이라며 “고객사 및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는 혁신적인 기능성 화장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