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애플 뇌-컴퓨터 연결 기술 추진, 하나증권 "솔본 네오펙트 링크제니시스 주목"

박재용 기자 jypark@businesspost.co.kr 2025-05-14 08:57: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뇌-컴퓨터 인터페이스(BCI) 관련주에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14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애플이 사람의 뇌파로 아이폰 등 전자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을 본격적으로 도입하겠다고 했다”며 오늘의 테마로 ‘싱크론·뉴럴링크’를 꼽았다.
 
애플 뇌-컴퓨터 연결 기술 추진, 하나증권 "솔본 네오펙트 링크제니시스 주목"
▲ 하나증권이 14일 오늘의 테마로 '싱크론·뉴럴링크'를 제시했다. 사진은 뇌-컴퓨터 인터페이스 기술. <연합뉴스>

관련 종목으로는 솔본, 네오펙트, 링크제니시스, 종근당, 환인제약 등을 제시했다.

미국 언론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3일(현지시각) “애플이 뇌 이식(임플란트)을 개발한 BCI 기업 싱크론과 협업해 손을 쓸 수 없는 장애인도 애플 기기를 뇌파로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기술개발 초기 작업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하나증권은 “애플뿐 아니라 일론 머스크의 뉴럴링크도 뇌에 전자칩을 이식해 생각만으로 컴퓨터를 제어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며 “BCI 시장은 2023년 25억 달러 규모에서 2032년 103억 달러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박재용 기자

최신기사

현대차 울산 1공장 전기차 생산라인 가동 사흘간 일시중단, 올해만 네 번째
과기부 'GPU 1만 장' 클라우드 사업 공모, 네이버 카카오 NHN 쿠팡 도전
경총 회장 손경식 '헨리 베넷상' 수상, "한국 문화 확산과 노사관계 선진화"
유진투자 "더블유게임즈 매출과 비용 모두 확대, 팍시게임즈 연결 실적 반영"
미래에셋 "유한양행 라즈클루즈 시장 침투 가속화, 한 자릿수 영업이익률 단점"
코스피 중동전쟁 위기감에 3010선 약보합 마감. 코스닥도 780선 내려
현대차, 사망 노동자 70대 모친에게 제기한 손해배상소송 취하하기로
공정거래위 KT와 KT밀리의서재 현장 조사, 부당 지원 의혹
'네이버 출신' 한성숙 중기부 장관 지명, 1세대 IT전문가로 디지털 생태계 구축 적임자
빅5 리서치센터에 '3천피 이후' 물었다, "원전 금융 방산 주도로 하반기도 상승"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