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올리브영 '올영라이브' 누적 방송 1천 회 기록, 시청자 10배 이상 늘어

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 2025-05-13 09:57:3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올리브영이 ‘올영라이브’로 뷰티와 헬스 제품의 생방송 판매를 이어간다.

CJ올리브영은 13일 자체 모바일 생방송 판매 플랫폼 ‘올영라이브’의 누적 방송 횟수가 1천 회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CJ올리브영 '올영라이브' 누적 방송 1천 회 기록, 시청자 10배 이상 늘어
▲ CJ올리브영의 자체 모바일 생방송 판매 플랫폼 '올영라이브'가 누적 방송 횟수 1천 회를 기록했다. < CJ올리브영 >

2019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6년 차를 맞은 올영라이브는 CJ올리브영의 주력 상품군인 뷰티와 헬스 분야의 전문성과 실시간 소통, 재미 요소 등을 결합한 생방송 판매 플랫폼이다.

2022년부터 3년 동안 연평균 주문 금액은 102% 증가했다. 회당 평균 시청자 수는 6천 명에서 7만 명으로 10배 이상 늘었다. 누적 참여 브랜드 수는 350여 곳이다.

역대 최다 시청 기록은 2024년 10월 진행된 미용 가전 브랜드 ‘리쥬리프’ 방송이었다. 방송 1시간 동안 73만 명이 시청했으며 동시 접속자 수는 4만 명에 달했다.

CJ올리브영은 올영라이브 관련 시설을 구축하고 입점회사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2024년 10월에는 생방송 판매 전용 시설인 ‘올영라이브 스튜디오’를 열었다. 입점 브랜드가 자체적으로 방송을 할 수 있도록 제작 지원과 마케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파트너 라이브’도 새로 도입했다.

CJ올리브영은 “‘올영라이브 1천 회’는 생방송 판매로 입점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고객의 즐거움을 연결하기 위해 쌓아온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입점 브랜드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전문 채널로서 고객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

최신기사

경제·인문사회연구원 이사장에 이한주, 이재명 정부 국정기획위원장 지내
'울산화력 해체공사' HJ중공업, '안전점검' 위해 건설부문 전 현장 공사 중단
하나증권 "CJENM 순차입금 개선 위해 넷마블 지분 더 팔아야, 광고업황 역대급 어려..
신세계인터내셔날 3분기 영업손실 20억 적자전환, 코스메틱은 역대 최대 매출
신세계 3분기 영업이익 증가는 면세점 적자 축소 덕분, 정유경 본업 투자 수확은 언제쯤
하나증권 "스튜디오드래곤 내년 이익체력 회복 전망, 3분기 흑자전환 성공"
기후솔루션 2035 온실가스 감축목표 이슈 브리프, "53%는 탄소중립 경로와 불일치"
민주당 김병주-경기지사 김동연 '노인 예산' 공방, 김동연 "추경으로 보완" 김병주 "..
씨에스윈드 3분기 영업이익 657억으로 40.1% 감소, 매출도 25.9% 줄어
NH투자증권 '파두 상장' 관련해 집단소송 당해, 주식 매매거래 일시 정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