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용량 늘리고 가격 내리고',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375㎖ 페트 제품 출시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05-12 10:31:0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용량 늘리고 가격 내리고',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375㎖ 페트 제품 출시
▲ 처음처럼 375㎖ 페트 묶음 제품 이미지. <롯데칠성음료>
[비즈니스포스트] 롯데칠성음료가 기존 병 제품보다 용량은 늘리고 가격은 낮춘 페트(PET) 소주 제품을 새로 내놓는다. 

롯데칠성음료는 페트 소주 소비 증가 트렌드에 맞춰 대표 소주 ‘처음처럼’의 375㎖ 페트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페트 소주 제품은 휴대 및 재활용 편의성 등에 힘입어 가정 채널 소주 소비의 대표적 트렌드로 자리잡았다고 롯데칠성음료는 설명했다.

코리아세븐에 따르면 최근 3년 동안 페트 소주의 판매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작년에는 매출액 기준 페트 소주의 비중이 병 소주를 넘어섰고, 올 1~4월 누적 판매액 기준으로도 약 55%를 차지했다.

새로 선보이는 ‘처음처럼 375㎖ 페트’는 360㎖ 병 제품 보다 용량은 15㎖ 많지만 가격은 더 싸다.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에서 6입 패키지와 박스 단위로 한정 판매할 계획을 세웠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가정용 페트 시장의 성장에 따라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를 위해 ‘처음처럼 375㎖ 페트’ 제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HD현대일렉트릭 3분기 영업이익률 25%로 역대 최고
대신증권 "삼양식품 관세로 미국 수익성 하락, 유럽은 거래선 교체 작업 중"
모잠비크 시민단체 한국에서 '가스전 반대' 시위, 삼성중공업 삼성전자 비판
오픈AI 한국에 'AI 청사진' 제안, "독자 생태계와 글로벌 협력 병행이 해법"
종착지 향하는 한미 관세협상, 현금투자 2천억 달러·10년 분할 지급 막판 조율
비트코인 시세 금 뒤따라 '황금기' 진입 가능성, 기관 투자자 수요가 상승 주도
이재명 정부 의료개혁 재시동, 여야 엇갈리는 해법 의정갈등 새불씨되나
하나증권 "더블유게임즈 반가운 강달러 기조, 안정적 이익 창출 지속"
흥국증권 "녹십자 알리글로는 순항 중, 자회사 실적 개선이 중요"
전기차 배터리 '빈 자리' ESS가 채운다, 리튬 수요 증가에 긍정적 전망 나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