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용량 늘리고 가격 내리고',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375㎖ 페트 제품 출시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05-12 10:31:0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용량 늘리고 가격 내리고',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375㎖ 페트 제품 출시
▲ 처음처럼 375㎖ 페트 묶음 제품 이미지. <롯데칠성음료>
[비즈니스포스트] 롯데칠성음료가 기존 병 제품보다 용량은 늘리고 가격은 낮춘 페트(PET) 소주 제품을 새로 내놓는다. 

롯데칠성음료는 페트 소주 소비 증가 트렌드에 맞춰 대표 소주 ‘처음처럼’의 375㎖ 페트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페트 소주 제품은 휴대 및 재활용 편의성 등에 힘입어 가정 채널 소주 소비의 대표적 트렌드로 자리잡았다고 롯데칠성음료는 설명했다.

코리아세븐에 따르면 최근 3년 동안 페트 소주의 판매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작년에는 매출액 기준 페트 소주의 비중이 병 소주를 넘어섰고, 올 1~4월 누적 판매액 기준으로도 약 55%를 차지했다.

새로 선보이는 ‘처음처럼 375㎖ 페트’는 360㎖ 병 제품 보다 용량은 15㎖ 많지만 가격은 더 싸다.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에서 6입 패키지와 박스 단위로 한정 판매할 계획을 세웠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가정용 페트 시장의 성장에 따라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를 위해 ‘처음처럼 375㎖ 페트’ 제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미국 기후정책 후퇴에 글로벌 금융규제 당국 대응, 기후위기 리스크 검증 강화
대우건설 올해 첫 도시정비 전장은 전통부촌 서래마을, 김보현 한남더힐 효과 재현 노려
비트코인 시세 역대 최고가로 상승 어려워져, 투자자 차익실현 의지 강력
[현장] 한투운용 배재규 "M7이 만들어가는 세상 바뀌지 않을 것, 미래성장에 투자하라"
일론 머스크 '보링컴퍼니' 85억 달러 정부 사업 수주 가능성, "이해충돌 우려"
제주항공 사고 유가족 국토부장관·제주항공 대표 등 고소, "관리 소흘 책임"
금융권 책무구조도 비상 걸렸다, '1월 배임사고' 적발에 시중은행들 긴장 모드로
'홍준표 지지자 모임' 이재명 지지 뜻 밝혀, "대한민국 이끌 후보는 이재명"
세계 수소차 시장 1분기에도 역성장 이어가, 현대차 점유율 36.4%로 1위
허윤홍 GS건설 도시정비 '선택과 집중', 서울 일감 성수에서 크게 불린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