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스타벅스 그린 등급 회원도 무료 음료 쿠폰 준다, 14년 만에 리워드 개편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05-08 17:57: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스타벅스 그린 등급 회원도 무료 음료 쿠폰 준다, 14년 만에 리워드 개편
▲ 스타벅스가 14년 만에 멤버십 회원 제도를 개편한다. < SCK컴퍼니 >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멤버십 회원 제도인 ‘스타벅스 리워드’를 14년 만에 개편한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느 SCK컴퍼니는 6월17일부터 적용되는 새로운 스타벅스 리워드를 8일 공개했다.

스타벅스 리워드는 웰컴, 그린, 골드 등급으로 구성돼 있다. 웰컴 등급 회원이 음료 주문 등을 통해 별 5개를 모으면 그린 등급으로, 그린 등급 회원이 별 25개를 추가로 모으면 골드 등급으로 승격된다.

현재 골드 회원은 별 12개를 적립하면 무료음료쿠폰이 자동 발행되고, ‘매지컬 8 스타’ 프로그램 이용한 때는 별 8개를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등 일부 음료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번 개편으로 골드 회원은 기존처럼 별 8개와 12개로 무료음료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적립 별을 활용해 음료 사이즈업 또는 정해진 금액만큼 푸드, 기획상품(MD) 할인 쿠폰으로 직접 교환할 수도 있게 된다.

기존 적립 별 쿠폰 교환이 제한됐던 그린 등급도 개편 뒤 스타벅스 리워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그린 등급 회원은 골드 회원과 같이 적립 별을 활용해 사이즈업 쿠폰이나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로 교환할 수 있는 무료음료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음료, 푸드, MD, 사이즈업 등 별을 적립해 받을 수 있는 선택지가 늘면서 쿠폰 자동 발행은 중단되고 고객이 원하는 쿠폰으로 직접 교환하는 방식으로 바뀐다. 

스타벅스는 이번 리워드 개편에 맞춰 기존 이벤트 형태로 이어오던 매지컬 8 스타를 정규 프로그램으로 전환한다.  

이상미 스타벅스 마케팅담당은 “앞으로는 그린 등급도 스타벅스 리워드를 이용할 수 있게 돼 고객 활동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고객 이용 패턴과 반응을 면밀히 분석해 리워드 프로그램 만족도를 꾸준히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현대차 장재훈 부회장 "자율주행 기술 내재화 필요, 정부 수소 생태계 지원해야"
신한금융지주 진옥동 시대 3년 더, '일류 신한'에 생산적 금융 더한다
컴투스 올해 신작 부진에 적자전환, 남재관 일본 게임 IP로 돌파구 찾는다
[4일 오!정말] 이재명 "대승적으로 예산안 처리 협력해 준 야당에 거듭 감사"
[오늘의 주목주] '관세 불확실성 해소' 현대모비스 8%대 상승, 코스닥 에임드바이오 ..
코스피 외국인 매도세에 4020선 약보합, 원/달러 환율 1473.5원까지 올라
WSJ "샘 올트먼 오픈AI의 로켓회사 투자 모색", 일론 머스크와 경쟁 구도 강화
중국 AI 반도체 '엔비디아 대체' 속도 낸다, 화웨이 캠브리콘 출하량 대폭 늘려
[현장] HMM 노조 본사 부산 이전에 강력 반발, "더 이상 직원 희생 강요 안돼, ..
SK네트웍스 엔코아 등 주요 자회사 대표 변경, "AI 성장 엔진 강화에 초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