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스타벅스 그린 등급 회원도 무료 음료 쿠폰 준다, 14년 만에 리워드 개편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05-08 17:57: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스타벅스 그린 등급 회원도 무료 음료 쿠폰 준다, 14년 만에 리워드 개편
▲ 스타벅스가 14년 만에 멤버십 회원 제도를 개편한다. < SCK컴퍼니 >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멤버십 회원 제도인 ‘스타벅스 리워드’를 14년 만에 개편한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느 SCK컴퍼니는 6월17일부터 적용되는 새로운 스타벅스 리워드를 8일 공개했다.

스타벅스 리워드는 웰컴, 그린, 골드 등급으로 구성돼 있다. 웰컴 등급 회원이 음료 주문 등을 통해 별 5개를 모으면 그린 등급으로, 그린 등급 회원이 별 25개를 추가로 모으면 골드 등급으로 승격된다.

현재 골드 회원은 별 12개를 적립하면 무료음료쿠폰이 자동 발행되고, ‘매지컬 8 스타’ 프로그램 이용한 때는 별 8개를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등 일부 음료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번 개편으로 골드 회원은 기존처럼 별 8개와 12개로 무료음료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적립 별을 활용해 음료 사이즈업 또는 정해진 금액만큼 푸드, 기획상품(MD) 할인 쿠폰으로 직접 교환할 수도 있게 된다.

기존 적립 별 쿠폰 교환이 제한됐던 그린 등급도 개편 뒤 스타벅스 리워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그린 등급 회원은 골드 회원과 같이 적립 별을 활용해 사이즈업 쿠폰이나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로 교환할 수 있는 무료음료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음료, 푸드, MD, 사이즈업 등 별을 적립해 받을 수 있는 선택지가 늘면서 쿠폰 자동 발행은 중단되고 고객이 원하는 쿠폰으로 직접 교환하는 방식으로 바뀐다. 

스타벅스는 이번 리워드 개편에 맞춰 기존 이벤트 형태로 이어오던 매지컬 8 스타를 정규 프로그램으로 전환한다.  

이상미 스타벅스 마케팅담당은 “앞으로는 그린 등급도 스타벅스 리워드를 이용할 수 있게 돼 고객 활동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고객 이용 패턴과 반응을 면밀히 분석해 리워드 프로그램 만족도를 꾸준히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대우건설, 2018년 서울 금천구 지반침하 사고로 '2개월 영업정지' 제재 받아
현대차그룹·포스코그룹 미국 루이지애나 제철소 공동 투자 결정, 지분율 80대 20
[정시특집-대학바로가기] 중앙대 정시 가나다군 1944명 선발, 첨단분야 신설·증원
네이버, 스페인 투자 계열사 주식 9728억 더 취득해 완전자회사로
검찰, '미공개 정보 이용' 구연경 LG복지재단 대표 부부에게 실형 구형
[16일 오!정말] 이재명 "제일 나쁜 것은 모르면서 아는 척 하는 것"
고려아연 "미국 제련소 투자는 경영상 목적 따라 적법하게 진행, MBK·영풍에 유감"
[원화값 뉴노멀④] 삼양식품 김정수와 오뚜기 함영준 희비 가르는 고환율, 식품업계 비빌..
한동훈, 국힘 다무감사위의 김종혁 중징계 권고에 "민주주의를 돌로 쳐 죽일 수 없다"
넥슨 PC·모바일 게임 시장서 연말 겹경사, 이정헌 IP 확장 전략 통했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