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하이트진로 '팩맨 에디션' 테라 한정판 출시, QR코드 인증하면 게임 가능

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 2025-05-07 10:58: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하이트진로가 맥주 브랜드 테라에 레트로 게임을 접목해 선보인다.

하이트진로는 7일 테라와 세계적 게임인 팩맨의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팩맨 에디션' 테라 한정판 출시, QR코드 인증하면 게임 가능
▲ 하이트진로가 맥주 브랜드 테라와 게임 팩맨의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한다. <하이트진로>

팩맨은 1980년 출시 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아케이드 게임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이번 협업으로 2030 세대에게는 팩맨의 레트로 감성을 전달하고 4050 세대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켜 공감대를 넓히고자 한다고 하이트진로는 말했다.

‘테라×팩맨’ 한정판은 유흥 채널용 500㎖ 병 제품과 가정 채널용 453㎖ 캔 제품으로 출시된다.

한정판 제품에는 QR코드가 부착됐다. 성인 인증을 한 뒤 증강현실(AR) 기능으로 테라 라벨을 인식하면 팩맨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게임은 테라의 ‘리얼탄산’을 형상화했다. 약 2개월 동안 운영되며 전국 랭킹 시스템으로 100위까지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일부 대형마트에서는 오락실 콘셉트의 매대를 운영해 AR 게임 체험과 시음행사를 동시에 진행한다.

테라×팩맨 디자인을 적용한 머리끈과 전용잔 등 한정판 굿즈는 대형마트와 편의점, 식당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테라는 트렌디함과 친숙함을 동시에 전달할 수 있는 글로벌 캐릭터와 협업으로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테라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

최신기사

[여론조사꽃] 이재명 '3자 대결'서 과반, 이재명 52% 김문수 21% 이준석 5%
DS투자 "한온시스템 목표주가 하향, 조직 효율화 비용에 내년까지 수익 부진"
EU 의회 '배출가스 규제 완화' 안건 가결, 완성차 기업 벌금 리스크 덜어 
LG화학 협력사 탄소중립 선도플랜트 구축 돕는다, 친환경 전력 공급 지원
민주당 안도걸 "정부가 국채 추가 발행해 추경 재원 조달해도 시장 충격없어"
새 교황 레오 14세 "세계가 원하던 기후 챔피언" 평가, 프란치스코 전 교황과 공통점
MBK·영풍 "박기덕 고려아연 대표 재선임 반대, 검찰 조사에 이사회 입장내야"
김현종 트럼프 정부 당국자와 회동, "한미·한미일 협력 강화 이재명 입장 전달"
TSMC 인재 유치 비결로 성과급 체계 꼽혀, "월급의 최대 45배 연봉 책정"
BYD 유럽에서 1분기 신차 판매 신기록, "2030년 수출비중 50% 목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