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하이트진로 '팩맨 에디션' 테라 한정판 출시, QR코드 인증하면 게임 가능

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 2025-05-07 10:58: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하이트진로가 맥주 브랜드 테라에 레트로 게임을 접목해 선보인다.

하이트진로는 7일 테라와 세계적 게임인 팩맨의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팩맨 에디션' 테라 한정판 출시, QR코드 인증하면 게임 가능
▲ 하이트진로가 맥주 브랜드 테라와 게임 팩맨의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한다. <하이트진로>

팩맨은 1980년 출시 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아케이드 게임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이번 협업으로 2030 세대에게는 팩맨의 레트로 감성을 전달하고 4050 세대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켜 공감대를 넓히고자 한다고 하이트진로는 말했다.

‘테라×팩맨’ 한정판은 유흥 채널용 500㎖ 병 제품과 가정 채널용 453㎖ 캔 제품으로 출시된다.

한정판 제품에는 QR코드가 부착됐다. 성인 인증을 한 뒤 증강현실(AR) 기능으로 테라 라벨을 인식하면 팩맨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게임은 테라의 ‘리얼탄산’을 형상화했다. 약 2개월 동안 운영되며 전국 랭킹 시스템으로 100위까지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일부 대형마트에서는 오락실 콘셉트의 매대를 운영해 AR 게임 체험과 시음행사를 동시에 진행한다.

테라×팩맨 디자인을 적용한 머리끈과 전용잔 등 한정판 굿즈는 대형마트와 편의점, 식당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테라는 트렌디함과 친숙함을 동시에 전달할 수 있는 글로벌 캐릭터와 협업으로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테라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SAIT원장에 박홍근 교수 위촉, 윤장현 DX부문 CTO 사장으로 승진
비트코인 1억3048만 원대 하락, 분석가들 "몇 달 뒤 40~50% 반등 가능성도"
미국증시 AI 버블 우려 속 M7 일제히 하락, 엔비디아 호실적에도 3%대 급락
시장조사업체 "삼성 파운드리 2나노 생산능력, 내년 말 2배 이상 확대"
현대차증권 "에이피알 글로벌 점유율 확대 순항, 뷰티 업계 독보적 성장률 예상"
현대차증권 "농심 수익 정상화, 내년 가격인상 효과·케데헌 협업 성과 가시화"
현대차증권 "삼양식품 불닭 성장은 여전, 해외 확장 가속화로 성장세 지속"
다올투자 "동아쏘시오홀딩스 3분기 주요 자회사 실적 개선, 내년도 수익성 확대 전망"
메리츠증권 "SK가스 목표주가 상향, 울산GPS로 올해 역대 최고 실적 전망"
현대모비스 지배구조 글로벌 기준 가는 길, '1세대 거버넌스 연구원' 김화진 선임사외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