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하나금융, 새 광고모델 지드래곤 광고 미국 라스베이거스 '스피어'에서 공개

조혜경 기자 hkcho@businesspost.co.kr 2025-04-29 16:53: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하나금융, 새 광고모델 지드래곤 광고 미국 라스베이거스 '스피어'에서 공개
▲ 미국 라스베이거스 '스피어'에 연출된 지드래곤 광고 캠페인 ‘원스피릿, 원팀(One Spirit, One Team)’ 모습. <하나금융그룹>
[비즈니스포스트] 하나금융그룹이 그룹의 새 광고 모델 가수 지드래곤과 글로벌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

하나금융은 29일(미국 현지시각으로 2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세계 최대 규모의 몰입형 발광다이오드(LED) 돔 ‘스피어(Sphere)’에서 지드래곤 광고 캠페인 ‘원스피릿, 원팀(One Spirit, One Team)’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1분11초 길이 영상이다. 지드래곤을 상장하는 데이지 꽃이 하나금융의 하나 심볼과 만나 그룹의 브랜드 컬러로 물들어가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영상은 스피어에서 로테이션 방식으로 지속 송출된다.

하나금융은 광고 캠페인에 손님 중심 미래형 혁신 사업모델을 기반으로 가치 중심 도약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지드래곤은 직접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했다.
 
또한 영상에는 하나금융의 미래 신성장 동력 브랜드인 ‘하나더넥스트’, ‘하나더이지’, ‘하나더소호’ 등이 등장한다.

하나더넥스트는 새로운 시니어 금융 문화를, 하나더이지는 외국인을 위한 금융 접근성을, 하나더소호는 개인사업자(소상공인)를 대상으로 한 금융 솔루션으로 연출된다.

하나은행뿐만 아니라 하나증권, 하나카드, 하나캐피탈, 하나생명보험, 하나손해보험 등 그룹 관계사들도 영상에 나타난다.
 
하나금융은 영상에는 암호메시지(Clue)가 삽입돼 있다고 설명했다. 그룹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서 암호 해석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기존 금융 광고의 틀을 뛰어넘는 혁신적 매체로 손님을 향한 진심 이라는 의미를 표출했다”며 “금융과 문화의 경계를 허무는 혁신적 협업 방식이 하나금융이 제시할 미래 금융에 대한 청사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드래곤은 “라스베이거스에 직접 방문해 경험한 세계 최대 돔 스피어는 혁신적이었다”며  “이번 기회에 금융과 문화가 하나 되는 하나금융의 새로운 시도에 함께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조혜경 기자

최신기사

삼성, 인도 릴라이언스와 AI 데이터센터·배터리 신사업 협력 확대
코스콤 탄소배출권 위탁매매 중계시스템 구축, 금융기관 시장 참여 기반 마련
NH투자증권 3150억 규모 모험자본 선제 투입, 윤병운 "경제 성장 축에 투자"
구글·앱스토어 30% 수수료 너무 해, 넷마블·엔씨소프트 자체 결제로 '탈 마켓'
'그린수소' 내년 업황에 비관론 부상, 관련 설비업체 실적 전망치 크게 낮춰
1500원 경계심 높아진 원/달러 환율, 이재명 정부 금융당국 'F4' 정책 대응 시험대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에 3일 만에 상승 3850선, 원/달러 환율은 하락 마감
농협중앙회, 임원 내부통제 강화 위해 자체적 '경영관리 책무구조도' 도입
삼성바이오로직스 존림 3연임 확정, CDMO 생산능력 확대·플랫폼 다양화 '해결 과제'
농협중앙회 2주 걸쳐 고강도 혁신안 쏟아내, 강호동 위기 타개 승부수 통할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