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은행연합회 미얀마 지진피해 복구에 1억 기부, 조용병 "사회적 책임 다할 것"

안수진 기자 jinsua@businesspost.co.kr 2025-04-17 16:58: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은행연합회가 지진피해를 입은 미얀마를 위해 성금 1억 원을 내놨다.

은행연합회는 미얀마 만델레이지역 지진피해 복구를 위한 기부캠페인을 진행하고 성금 1억 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한다고 17일 밝혔다.
 
은행연합회 미얀마 지진피해 복구에 1억 기부, 조용병 "사회적 책임 다할 것"
▲ 은행연합회가 미얀마 지진피해 복구를 위한 기부캠페인을 진행한다.

기부캠페인은 이날부터 2주 동안 진행된다. 

은행연합회의 온라인플랫폼 ‘뱅크잇’에서 좋아요 누르기, 댓글쓰기 등 간단한 미션에 참여하면 건당 최대 2만 원씩 은행 재원에서 기부된다.

조용병 은행연합회장은 “이번 기부가 미얀마 피해지역의 재건과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은행연합회와 은행들은 국내외 재난에 인도적 연대와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수진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2분기 파운드리 점유율 7.3%, TSMC와 격차 62.9%p로 벌어져
한국 일본 등 아시아 8월 제조업 위축, "미국 관세와 중국 염가 공세에 이중고" 
중국증시 굴기에 중학개미 돌아왔지만, '비야디도 역성장' 도처에 위험 신호
끝나지 않은 '홍콩 ELS' 여파, 금융수장 잇단 경계 발언에 시중은행 판매 재개 신중
8월 현대차 세계 판매량 0.5% 증가, 기아는 3.4% 줄어
금감원장 이찬진 '언행'에 긴장하는 보험업계, '상품설명 TF' 구축 이어 "보험 본질..
유안타 "클래시스 글로벌 확산·신제품 모멘텀, 고수익 구조 재평가 구간"
'LG가 맏사위' 윤관, 123억 종합소득세 불복 2심 10월 첫 변론
코스피 외국인·기관 매도세에 3140선 하락 마감, 원/달러 환율 1393.7원
[여론조사꽃] 룸살롱 의혹 판사 지귀연 '조치 필요' 71.5% '불필요' 15.8%,..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