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IBK기업은행,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최고등급 획득

안수진 기자 jinsua@businesspost.co.kr 2025-04-16 17:35:5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IBK기업은행이 고객 서비스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IBK기업은행은 15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등급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IBK기업은행,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최고등급 획득
▲ IBK기업은행이 15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을 받았다. < IBK기업은행 >

기획재정부는 매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를 조사를 실시한다. 올해는 총 182개 기관을 평가했다.

기업은행은 평가항목 가운데 ‘기업대출’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세부항목에서는 직원의 고객 응대 역량과 상담 환경의 편리성 등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기업은행은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연 2회 자체 만족도조사 실시 △직원 금융소비자보호·고객서비스(CS) 교육 확대 △신속 효율적 고객의견 수렴 △고객의 소리 자산화 프로세스 구축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동행창구 운영 등을 해왔다고 설명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얻은 뜻 깊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수진 기자

최신기사

쿠팡에 입점한 중소 식품기업 연매출 증가 사례 소개, "판로 확대 지원"
TSMC 3분기 매출 시장 예상치 크게 웃돌아, 작년 3분기 대비 30% 증가
비트코인 1억7726만 원대 상승, "10월 중 14만 달러로 상승 가능성 50%"
신동빈 롯데바이오로직스 미국 뉴욕 사업장 점검, 장남 신유열 동행
삼성물산 소형모듈원전 전문 기업과 협력, 오세훈 "해외 SMR 진출 확대"
삼성전자 한글날 맞이 '한글 트럭' 전시 프로젝트, 미국 주요 대학교 순회
정부 "국정자원 화재로 장애 발생한 전산시스템 709개로 정정, 193개 복구"
LG유플러스, 사후서비스 현장에 AI 비서 도입해 업무 효율성 향상
중국 희토류 및 관련 기술 수출통제 강화, 반도체와 AI 공급망에 영향 가능성
우리은행 '우리 지역선도기업 대출' 출시, 비수도권 유망산업 금리·한도 우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