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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건설 '봄맞이 유보라 클린 캠페인' 개최, 전국 15개 단지 하자 보수

이상호 기자 sangho@businesspost.co.kr 2025-04-08 11:1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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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건설 '봄맞이 유보라 클린 캠페인' 개최, 전국 15개 단지 하자 보수
▲ 반도건설이 봄을 맞아 입주 완료 단지 하자를 보수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반도건설>
[비즈니스포스트] 반도건설이 봄을 맞아 전국 15개 입주 완료 단지에 하자를 보수하는 캠페인을 미련했다.

반도건설은 14일 입주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전사적으로 하자 보수에 집중 대응하는 ‘2025년 봄맞이 유보라 클린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10년 내 입주를 완료한 15개 단지를 대상으로 3월1일부터 5월31일까지 진행된다.

일반적으로 민간 공급 아파트 단지는 입주자 사전점검 단계부터 입주 후 발생하는 하자에 신고를 접수한 뒤 순차적으로 보수한다.

하자 보수 진행 과정에 투입되는 인력이 제한적이고 접수가 늦어지거나 공정 특성상 시일이 소요될 때는 하자 보수가 신속하게 진행되지 못할 수 있다.

반도건설은 지연되는 하자 보수에 따른 입주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 하자 대응팀 이상의 인력을 집중 투입해 보다 신속하게 고객 불편을 해소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반도건설은 이번 캠페인 외에도 협력사와 협업을 통해 신규 입주 단지를 대상으로 ‘하자 상주관리 제도’도 도입한다. 이 제도는 준공 및 입주 초기 집중되는 하자 관련 민원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이다.

하자 상주관리 제도가 도입되면 행정기관의 품질점검 전 시행되는 마감품평회 시점부터 하자 보수 전담팀이 해당 단지에 상주하며 입주민의 하자 접수 건에 즉각 보수를 진행할 수 있다. 

하자 상주관리 제도는 공종별 접수된 하자 중 95% 이상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이어진다.

이정렬 반도건설 시공부문 대표는 “하자는 건설사의 고객 만족도와 직결되는 최대 화두 중 하나”라며 “봄맞이 유보라 클린 캠페인과 협력사 하자 상주관리 제도 도입을 통해 하자 민원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고객만족 실현에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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