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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산불 피해 주민들에게 가전제품 10억어치 지원하고 무상 점검도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04-06 17:2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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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산불 피해 주민들에게 가전제품 10억어치 지원하고 무상 점검도
▲ 삼성전자서비스 재난복구특별서비스팀 직원이 지난 3월 28일 경북 의성 실내체육관에 마련된 이재민 대피소에서 산불 피해 주민의 휴대전화를 무상 수리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는 최근 발생한 초대형 산불로 고통을 겪고 있는 경북 지역 주민들을 위해 10억 원 상당의 필수 가전제품을 6일 기부했다.

삼성전자는 피해 주민들이 하루 빨리 안정을 되찾고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TV 등 생활에 필수적인 제품들을 기부했다.

집이 전소, 반소돼 거주지로 돌아가지 못하는 이재민들은 상당 기간 이동식 조립주택에 거주하게 될 예정으로, 삼성전자는 피해 주민들이 이동식 주택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필수 가전제품을 지원한 것이다.

이번에 기부하는 가전제품은 대한적십자사와 경북도를 통해 주민들에게 신속하게 전달될 예정이다.

삼성전자서비스도 산불 피해 주민들을 위해 3월28일부터 재난 복구 특별서비스팀을 파견, 가전제품 및 휴대전화 무상점검을 실시해 왔다. 

먼저 경북  의성, 청송, 영양, 영덕 등 지역 이재민 대피소에 이동식 서비스센터를 설치해 주민들의 가전제품을 무상으로 점검/수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화재로 인해 가전제품 피해를 입었을 경우에는 서비스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엔지니어가 고객을 찾아가 점검/수리를 실시하는 방문 서비스를 진행했다.

또한, 휴대전화 점검 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현장에 파견해 주민들의 휴대전화를 수리/세척해주기도 했다.

삼성은 대규모 자연재해가 발생할 때마다 구호 성금과 구호 물품 기부, 피해 복구를 위한 봉사활동 등을 통해 위기 극복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왔다.

삼성전자 등 8개 관계사는 3월26일 경북·경남·울산 산불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해 성금 30억 원과 생필품으로 구성된 재해구호키트 1천 개, 거주용 천막 600개를 기부했다. 장원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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