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2025-04-02 10:53:21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배달의민족(배민)이 포장 주문 서비스인 ‘픽업’ 활성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4월 한 달간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 배달의민족이 4월 한 달 동안 '픽업'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아한형제들>
이번 행사는 배민이 ‘포장’을 ‘픽업’으로 리브랜딩하고 연간 300억 원 규모의 마케팅 투자를 통해 서비스를 본격 확장하겠다고 밝힌 이후 처음 실시하는 대규모 프로모션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1차와 2차로 나눠 진행된다. 1차 프로모션에서는 명랑핫도그의 기본 핫도그를 픽업으로 주문 시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 딜’이 진행된다. 이디야 따뜻한 아메리카노도 4월 한 달 동안 1600원에 제공된다.
배민 유료 멤버십인 ‘배민클럽’ 회원을 위한 별도 혜택도 마련됐다.
배민클럽 회원은 빽다방과 메가MGC커피의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각각 100원에 픽업 주문할 수 있다. 일반 고객에게는 호식이두마리치킨, 피자헛, BHC, 바른치킨, 처갓집양념치킨 등의 브랜드에서 픽업 주문 시 최대 8900원까지 할인이 제공된다.
2차 프로모션은 15일부터 30일까지다.
신전떡볶이에서는 기본 떡볶이 메뉴를 픽업 주문 시 1천 원에 제공하며 배민클럽 회원은 메가MGC커피와 더벤티의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자담치킨, 페리카나, 땅땅치킨 등 일반 고객 대상 브랜드에서는 픽업 주문 시 4천~5천 원의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7일부터 30일까지는 미션형 이벤트도 진행된다.
배민 앱을 통해 배달 또는 픽업 주문 횟수에 따라 배민배달·픽업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최종 미션인 12회 주문을 달성하면 순금 골드바 경품 응모 기회도 주어진다. 한 달간 진행되는 OX 퀴즈 이벤트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1만 원 상당의 픽업 할인 쿠폰도 지급된다.
배민 관계자는 “픽업 주문이 활성화되면 업주 입장에서는 배달비 부담이 덜어 수익성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고 고객도 외식 매장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적극적인 픽업 활성화를 통해 고객 이용을 독려하고 업주와 고객 모두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픽업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