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U 무협만화 '열혈강호'와 협업 위스키 출시, 1세대 위스키 장인도 참여

최재원 기자 poly@businesspost.co.kr 2025-03-13 13:57: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국내 무협만화 ‘열혈강호’ 협업 위스키를 선보인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15일 열혈강호 캐릭터를 활용해 국내 1세대 위스키 장인 김창수 대표가 만든 위스키 4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CU 무협만화 '열혈강호'와 협업 위스키 출시, 1세대 위스키 장인도 참여
▲ CU가 무협만화 '열혈강호'의 캐릭터를 활용한 위스키를 출시한다. < BGF리테일 >

‘열혈강호 콜라보 에디션’은 싱글몰트 위스키로 김창수 대표가 원액 선정부터 주입, 라벨링까지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이번 한정판 위스키는 ‘천마신군 윌리엄슨 2011’, ‘검황 로열 브라클라 2012’, ‘한비광 벤리악 2010’, ‘담화린 인치고어 2010’ 등 4종으로 구성되며 총 700병만 판매된다.

오프라인에서는 15일부터 전국 20개 주류 특화점에서 300병을 판매한다. 올림픽광장점에서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열혈강호 작가 사인회도 열린다.

온라인에서는 19일부터 자사 애플리케이션 포켓CU의 ‘CU바’에서 선착순으로 판매가 시작된다. 품목별로 1인당 1병씩만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고객 가운데 5명을 추첨해 열혈강호 만화 전집 세트를 증정한다.

조희태 BGF리테일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이번 열혈강호 에디션은 협력사와 긴밀한 소통 끝에 CU가 가장 많은 물량을 확보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위스키 시장의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상품으로 고객들의 쇼핑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

최신기사

대신증권 "삼양식품 여전히 공급 부족, 수요는 넘치고 생산은 확대중"
코스피 외국인 매도세에 3150선 하락 마감, 코스닥은 780선 내려
SK증권 "영원무역 OEM 견조하고 스캇 부진, 3분기 관세 영향 별로"
카카오페이 그룹 내 디지털금융 전략 중심축으로, 신원근 스테이블코인으로 존재감 키운다
금융당국 수장 인선에 코픽스 하락세까지, 은행 예대금리차 확대 제동 걸릴까
SK쉴더스 상반기 실적 부진에 노조 갈등 '이중고', 민기식 경영안정 시험대 올라
폭우에 와이퍼 멈추고 내부로 빗물 뚝뚝, 볼보코리아 품질·서비스 불만에 판매 급감
넥스트레이드 거래 제한 현실화, 김학수 '한국거래소 개장시간 확대' 기다릴 뿐
미국 'AI 데이터센터발 전력난' 이미 현실화, 빅테크 대책 마련 다급해져
E1 'LNG 사업' 확장 박차, 구자용 종합 에너지기업 도약 발판 마련한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