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웰푸드 '인절미 팥빙수맛 빼빼로' 선봬, 최초 글로벌 동시 출시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03-13 11:23: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웰푸드가 빼빼로 신제품을 세계에서 동시에 출시했다.

롯데웰푸드는 1983년 빼빼로 브랜드 출시 이래 최초로 신규 플레이버(맛)를 국내외에 동시 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인절미 팥빙수맛 빼빼로' 선봬, 최초 글로벌 동시 출시
▲ '인절미 팥빙수맛 빼빼로' 국내용 패키지(왼쪽)와 수출용 패키지. <롯데웰푸드>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 '인절미 팥빙수맛 빼빼로'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브라질, 중국, 싱가포르 등 해외 9개국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제품이다. 

롯데웰푸드는 “한식에 대한 글로벌 소비자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지금 빼빼로에 ‘K-디저트’의 맛을 담아 세계화에 앞장서겠다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인절미 팥빙수맛 빼빼로는 대표 K-디저트인 팥빙수와 인절미의 맛을 초콜릿과 쿠키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출시 전 실시한 외국인 대상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한국을 대표하는 디저트로 팥빙수와 인절미를 떠올리는 응답자가 많고 선호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신제품은 스틱 과자에 인절미맛 초콜릿을 입히고 그 위에 팥맛 쿠키 분태를 더한 형태를 갖췄다. 

포장에도 한국의 미를 담았다. 오방색을 떠오르게 하는 청색, 적색, 황색의 격자무늬와 태극 문양을 디자인 요소로 사용해 ‘K-스낵’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한식과 K-스낵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가장 한국적인 맛을 빼빼로에 담아 국내외 소비자에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국의 맛을 글로벌 스낵 시장에 알리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