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용 기자 jypark@businesspost.co.kr2025-02-13 11:21:08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CU가 알파세대(2010년 이후 태어난 세대)를 위한 애니메이션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20일 SAMG엔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과 협업한 어린이 전용 라면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 CU가 20일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과 협업한 어린이 전용 라면을 출시한다. < BGF리테일 >
캐치! 티니핑 시리즈는 알파세대에게 주목받고 있는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이다.
캐치! 티피닝 라면은 주요 구매층인 어린이의 입맛을 고려해 맵기를 조절한 하츄핑 얼큰소고기맛과 빤짝핑 멸치칼국수맛 라면 2종으로 구성했다. 모두 23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각 캐릭터의 색상에 맞춰 치자와 레드비트를 넣어 만든 건면을 사용했으며 하츄핑 얼굴 모양의 어묵을 넣은 것이 특징이다. 해당 라면에는 티니핑 씰 50종이 무작위로 동봉된다.
BGF리테일은 다른 캐릭터를 활용한 새로운 맛의 라면들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을 세웠다.
BGF리테일은 캐치! 티니핑 라면과 함께 티니핑 대표 피규어 9종을 담은 ‘서프라이즈 푸드 박스’도 단독으로 선보인다.
17일 오전 11시부터 CU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에서 ‘캐치! 티니핑 서프라이즈 푸드박스’를 3천 개 한정 수량으로 사전 예약 판매한다.
캐치! 티니핑 서프라이즈 푸드박스에는 티니핑 라면 2종과 시즌5에 나오는 깡총핑, 뽀뽀핑, 유리핑 등 캐릭터 피규어 9종 중 1종이 담겨 있다. 판매 가격은 1만5900원이다.
서프라이즈 푸드박스로 즉석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패키지 내부에 새겨진 QR코드에 접속하면 오로라핑 캐슬하우스, 왕자핑 은하수마차, 로열핑 4종, 라면 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의 당첨 여부를 알 수 있다.
황보민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상품기획자는 “캐치! 티니핑과 만든 이번 상품으로 라면의 긍정적 인식을 높이고 알파 세대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화제성 있는 다양한 지적 재산권과 적극적인 협업으로 고객에게 색다른 소비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박재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