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위메이드플레이 작년 영업이익 11억으로 흑자 전환, "올해 글로벌 진출"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02-06 18:06: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지난해 4분기 매출 318억 원, 영업이익 19억 원, 당기순이익 260억 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발표했다.   

위메이드플레이의 4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및 전분기 대비 각각 1.8%, 9.6% 성장한 매출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이 전분기 대비 흑자전환, 전년 동기대비 큰 폭의 확대를 기록한 것이 특징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작년 영업이익 11억으로 흑자 전환, "올해 글로벌 진출"
▲ 위메이드플레이가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매출, 영업이익의 견조한 성장세를 반영한 2024년 연간 실적 역시 전년대비 영업이익 흑자전환을 기록하며 매출 1204억 원, 영업이익 11억 원, 당기순이익 254억 원이 집계됐다.

이는 지속적인 경영관리에 따라 670억 원의 역대 최대 연 매출을 기록한 플레이링스의 성장 등이 영업이익, 매출 확대를 견인했으며 당기순이익 상승은 지분 투자 결산, 해외 투자 포트폴리오 만기 전 집계 등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올해 기존 인기 게임 육성과 글로벌 진출, 신사업 전개를 통해 매출 다변화와 성장동력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애니팡 시리즈의 계보를 잇는 신작 게임을 개발 중인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머지’로 시작한 IP 활용 퍼블리싱 사업을 확대한다. IP 활용은 물론 투자, 제휴, 공동 개발을 병행할 올해 퍼블리싱 사업은 복수의 서브컬처 장르 게임 출시를 목표로 진행된다. 또한 창사 이래 첫 출시가 될 서브컬처 기반 미소녀 게임 역시 매출 다변화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민광식 이사는 “2024년은 영업 실적 부문의 흑자 기조를 마련하며 연 매출의 과반으로 성장한 해외 실적 등 체질개선을 진행했다”라며 “치열한 시장에서 경쟁 우위 확보와 글로벌 진출로 다양한 채널에서의 매출 확대를 구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원수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1억4541만 원대 상승, 이더리움도 급등하며 가상화폐시장 활기
중국 SMIC 올해 생산 설비에 70억 달러 투자, 전기차용 반도체 수요 대응
미국 정부 '기후재난' 경제적 피해 집계 중단, 산불과 허리케인 대응 어려워져
"다이소는 못 참지" 건기식 유통 지각변동, 안국약품과 동국제약도 합류 대열
한화 건설부문 수익성 개선에도 매출 성장 물음표, 김승모 연임 첫해 복합개발에 사활
KB금융 리딩 수성 '1등 공신' KB손보, 구본욱 실적 확대로 연임 길 닦는다
하나증권 "넷마블 첫 타석 안타, 연간 추정치 상향"
한수원 황주호 "체코 원전 계약 차질 없어, 향후 유럽 수출은 SMR 중심 추진"
하나증권 "CJENM 미디어플랫폼·영화·드라마 등 뭐 하나 건질 게 없다"
씨에스윈드 불안한 풍력시장 속 '깜짝 실적', 방성훈 미국 보조금 변수는 여전히 부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