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iM뱅크 황병우 'ESG 최고경영자상' 수상, "책임 있는 금융기관 만들겠다"

김지영 기자 lilie@businesspost.co.kr 2025-01-24 16:19:2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황병우 DGB금융지주 대표이사 회장 겸 iM뱅크 행장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노력을 인정받았다.

iM뱅크는 황 행장이 한국재무관리학회가 수여하는 ‘ESG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iM뱅크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411656'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황병우</a> 'ESG 최고경영자상' 수상, "책임 있는 금융기관 만들겠다"
황병우 iM뱅크 은행장(오른쪽)이 24일 한국재무관리학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iM뱅크 >

한국재무관리학회는 창립 이래 40년 이상 재무·금융분야 학술 연구를 이끌어오고 있는 단체다. 금융감독원을 포함한 70여 개 기관과 900명 이상의 실무자로 구성됐다.

황 행장은 2023년 iM뱅크 행장으로 취임한 뒤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ESG 업무 규정을 제·개정해 ESG 경영 체계 구축에 집중한 점 등을 인정받아 올해 ‘ESG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2024년 대구은행에서 iM뱅크로 시중은행 전환에 성공한 뒤엔 더 적극적으로 ESG 경영활동을 펼쳤다.

황 행장은 ESG통합경영체계 확립을 위한 ESG통합시스템 개발, ESG공시평가대응시스템 구축 등 ESG 경영 인프라를 갖추는 데도 힘쓴 것으로 평가됐다.

황 행장은 “새해에도 환경과 사회를 위해 책임 있는 금융기관의 역할을 더 공고히 할 것을 전국 고객과 주주 등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약속한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최신기사

[전국지표조사] 이혜훈 장관 임명, '잘못한 결정' 42% vs '잘한 결정' 35%
[전국지표조사] 이재명 지지율 61%로 2%p 올라, 부정평가는 3%p 줄어
일론 머스크 '오픈AI와 소송' 본격화, 판사 "비영리기업 유지 약속 증거 있다"
비트코인 시세 반등 전망에 힘 실려, "상승 사이클 고점 아직 안 지났다"
타이어뱅크 회장 김정규, '명의 위장' 탈세 혐의 대법원서 파기 환송
효성중공업, 창원공장 초고압변압기 누적 생산액 10조 돌파
현대건설 2025년 연간 수주액 25조 넘겨, 국내 단일 건설사 가운데 최초
구글 알파벳이 애플 시가총액 추월, AI 반도체와 로보택시 신사업 잠재력 부각
국힘 정책위의장에 정점식·지명직 최고위원에 조광한, 윤리위원장에 윤민우 임명
조비에비에이션 미국 오하이오에 전기 헬기 공장 인수, "생산 두 배로 확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