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우미희망재단, 베트남 호찌민에서 동계 아동·청소년 해외캠프 성료

김인애 기자 grape@businesspost.co.kr 2025-01-13 11:30: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우미희망재단이 다문화 및 산업재해 피해 가정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해외 진로 탐색 캠프를 제공했다.

우미희망재단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아동·청소년에게 진로 탐색기회를 제공하는 ‘우미드림파인더’의 일환으로 베트남 호치민에서 해외캠프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우미희망재단, 베트남 호찌민에서 동계 아동·청소년 해외캠프 성료
▲ 우미드림파인더 참가 학생들이 베트남 빈미2초등학교를 방문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우미희망재단>

이번 해외캠프에 참가한 30명의 아동·청소년들은 호치민대학교의 한국 유학생들과 만나 현지 생활, 진학 등에 대한 상담을 하고 베트남에 진출한 국내 기업의 현지 공장을 견학하며 해외 근무, 베트남 취업 등에 대해 탐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호찌민 북쪽에 위치한 빈미2초등학교를 방문해 베트남 초등학생들과 함께 미니 운동회 등을 하며 베트남 친구를 사귀는 시간도 보냈다.

우미희망재단은 2018년부터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비정부기구(NGO) 굿네이버스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우미드림파인더를 진행하고 있다. 우미드림파인더는 해외 캠프와 1대1 멘토링, 진로 체험, 진로 장학금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춘석 우미희망재단 사무국장은 “짧은 여정이었지만 캠프에 참여한 아동·청소년들이 보다 세상을 넓게 보는 시각을 키우는 기회였길 바란다”며 “국내에서 진행하는 1대1 맞춤형 진로탐색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확대해가겠다”고 말했다. 김인애 기자

최신기사

대신증권 "현대백화점 백화점 소비 경기 맑음, 지누스 일시적 부진"
대신증권 "신세계 백화점 소비 경기 회복 시작, 면세점 경쟁 완화"
대신증권 "롯데쇼핑 백화점 선전하며 전사 실적 견인, 대형마트 부진"
SK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4공장 풀가동, 에피스 마일스톤 유입"
유안타증권 "한미약품 임상3상 중인 비만치료제, 위고비·마운자로 가격경쟁력 있어"
유안타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형 수주 계약 체결하며 경쟁력 재확인"
코스피 사상 최고치 다시 쓰며 3650선 마감, '시가총액 3000조' 시대 열어
금융위 이억원 금융소비자와 상견례, 홈플러스 전단채 문제 해결도 힘 실을까
[기자의눈] '사회적 공감' 능력 의심케 한 국감장의 MBK 김병주
[현장] '인앤아웃' 팝업 문도 열기 전 매진, 새벽 3시부터 줄 섰지만 버거 맛 '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