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카카오,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시즌2'와 캐릭터 콜라보 진행

정희경 기자 huiky@businesspost.co.kr 2024-12-27 11:19: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는 27일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 시즌2와 협업해 캐릭터 콜라보를 진행하고, 카카오톡 플랫폼에서 다양한 '춘식이 게임'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이날 자정 카카오톡 프로필 업데이트 영역의 '프로필 풀 뷰'를 통해 '춘희'가 등장하는 브랜드 협업 영상을 공개하며 '춘식이 게임' 콜라보를 시작했다. 
 
카카오,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시즌2'와 캐릭터 콜라보 진행
▲ 카카오는 27일 '오징어 게임' 시즌2와 브랜드 콜라보를 진행한다. 사진은 '오징어게임' 시리즈의 영희로 변신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희' 모습. <카카오> 

또 미니 이모티콘을 출시하고, 카카오톡 선물하기, #(샵)검색, 펑, 톡채널 등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활용한 게임형 콘텐츠를 순차 선보인다. 

영상은 카카오프렌즈 공식 SNS채널을 통해서도 볼 수 있고, 1월4일까지 매일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한다.  

콜라보 굿즈도 출시한다. 굿즈는 '춘희'와 '플레이어 라이언' 인형을 비롯해 키링 인형, 양말, 티셔츠, 데코 스티커 등 총 13종으로, 온·오프라인 프렌즈샵과 카카오톡 선물하기, 무신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도 이날부터 '춘식이 게임' 기획전을 열고, 11개 브랜드의 '오징어게임 시즌2' 콜라보 게임 14종을 선보인다. 정희경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