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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AI 에이전트 '익시오', 아이폰12 이상으로 적용 단말 확대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4-12-18 09:4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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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LG유플러스가 AI 통화 에이전트 서비스 '익시오(ixi-O)'를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를 아이폰12 이상으로 확대했다고 18일 밝혔다.

11월7일 출시한 익시오는 △보이는 전화 △전화 대신 받기 △실시간 보이스피싱 △통화 녹음 및 요약 등 기능을 온디바이스 환경에서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다.
 
LG유플러스 AI 에이전트 '익시오', 아이폰12 이상으로 적용 단말 확대
▲ LG유플러스가 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 적용 단말을 아이폰12 이상으로 확대했다. < LG유플러스 >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12 이후 출시된 모든 아이폰 고객들은 별도 비용 부담 없이 익시오를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아이폰14 이상 단말기에서만 익시오를 사용할 수 있었다.

익시오는 출시 이후 열흘 만에 내려받기 건수 10만 건을 넘어선 데 이어, 출시 한 달 만인 12월7일 기준 다운로드 건수 20만 건에 육박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실상 모든 아이폰 이용자가 익시오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익시오 이용자와 내려받기 건수도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익시오는 전체 이용 고객 3명 가운데 2명이 20·3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익시오 이용 고객의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32.5%, 2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31.6% 조사됐다. 뒤를 이어 40대 19.4%, 10대 8.5%, 50대 이상이 8.1%를 차지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더 많은 고객이 익시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한다. 2025년에는 아이폰을 넘어 안드로이드 단말기 이용 고객들도 익시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를 개발한다.

최윤호 LG유플러스 AI Agent 추진그룹장(상무)은 "더 많은 고객들이 익시오를 통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AI를 체감할 수 있도록 아이폰12 이상으로 익시오 적용 대상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AI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익시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나병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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