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하나금융그룹 사랑의열매에 성금 150억 전달, 함영주 "사회의 버팀목 될 것"

조혜경 기자 hkcho@businesspost.co.kr 2024-12-17 16:28: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하나금융그룹 사랑의열매에 성금 150억 전달,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425368'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함영주</a> "사회의 버팀목 될 것"
▲ (왼쪽부터)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황인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이 17일 사랑의열매회관에서 성금을 전달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비즈니스포스트] 하나금융그룹이 사랑의열매에 이웃사랑 성금 150억 원을 기부했다.

하나금융그룹은 17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회관에서 소외된 사회 구성원을 지원하기 위한 ‘희망2025 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과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 등이 참석했다.

하나금융그룹은 2003년부터 사랑의열매와 함께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성금 150억 원을 포함해 사랑의열매에 기부한 금액은 총 1135억 원이다. 이에 따라 ‘희망나눔캠페인 1천억 원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에 전달한 150억 원의 성금은 그룹의 15개 관계사가 마련했다.

성금은 사회안전망 지원, 취약계층을 위한 교육, 자립 역량 강화 등의 지원,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환경교육, 장애인 체육 활성화, 문화소외지역 도서 지원 등에 사용된다.

함 회장은 “하나금융그룹은 사랑의 열매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우리사회 곳곳에 희망을 전해왔다”며 “2025년 새해에도 하나금융그룹은 사회 구성원 모두가 더 나은 내일을 그릴 수 있도록 우리 사회에 든든한 버팀목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

최신기사

[여론조사꽃] 정당지지도 민주당 53.3% 국힘 27.6%, 격차 6.8%p 좁혀져
키움증권 "LG전자 올해 영업이익 기대 이상 전망, 전장 수익성 고무적"
신한투자 "은행주 불확실성 해소와 주주환원 확대 기대, 최선호주는 KB금융"
현대차그룹 '무인 로보택시' 올해 말 미국서 상용화, 모셔널과 포티투닷 기술 협력 강화
메리츠증권 "시프트업 목표주가 하향, 신작 없어 '니케' 하나로 매출 방어"
통상본부장 여한구 방미, "온플법 미국에 의도 설명할것" "쿠팡 통상·외교와 별도 대응"
iM증권 "LG 기업가치 개정 상법으로 재평가, 지배구조 개선 효과 가시화"
NH투자 "한화시스템 목표주가 상향, 미국 필리조선소 증설 가속과 군함 수주 가능성 반영"
SK증권 "에이피알 화장품 업종 최선호주, 채널 및 지역 확장 성과 본격화"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 목표주가 상향, 호실적과 투자자산 가치 상승 기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