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하나증권 "전력인프라주 트럼프 정책 수혜 기대, HD현대·LS일렉트릭 주목"

김환 기자 claro@businesspost.co.kr 2024-12-17 08:41:3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전력 인프라주를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17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의 정책 리스크가 부각되는 가운데 전력기기는 영향이 미미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며 오늘의 테마로 ‘전력 인프라’를 꼽았다.
 
하나증권 "전력인프라주 트럼프 정책 수혜 기대, HD현대·LS일렉트릭 주목"
▲ 국내 주식시장에서 전력 인프라주를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제시됐다.

관련 종목으로는 HD현대일렉트릭과 LS일렉트릭, 제룡전기, 제일일렉트릭, 효성중공업, 대원전선, 지엔씨에너지 등을 제시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선에 성공하면서 종목별 희비가 엇갈리고 있지만 국내 전력기기분야는 영향이 크지 않아 관심을 둬야 한다는 것이다.

전력기기가 정책 영향이 적은 이유로는 인공지능(AI)시장 성장과 노후 전력망 교체 등이 꼽혔다.

AI는 방대한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해야 해 전력 수요가 높다. AI산업이 각광받고 주목받는 만큼 전력기기주도 투자자 이목을 끌 수밖에 없는 셈이다.

하나증권은 “AI산업의 지속 성장에 따른 수혜 기대감과 미국 내 노후 전력망 교체 수요 수혜가 기대된다”며 “2022년 기준 70년 이상 노후화한 전력망 비중은 30% 이상으로 전력망 교체 필요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트럼프 당선인이 전력망 현대화를 강조한 점도 기대감을 높이는 요인으로 꼽혔다.

하나증권은 “트럼프 당선인은 미국의 에너지 자립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력망과 그리드의 현대화를 추진하겠다는 의견을 내놨다”고 말했다. 김환 기자

최신기사

흥국증권 "현대지에프홀딩스 목표주가 상향, 주주환원 강화 지속될 것"
기업회생절차 동성제약 존립 장담 어려워, 이양구 나원균 임시주총 표대결도 끝 아니다
동성제약 퇴진 이양구 돌연 경영권 분쟁 미스터리, 조카 대신 아들 경영권 승계 계획이었나
[씨저널] 동성제약 대표 20년 이양구 돌연 사임 미스터리, 불법 리베이트 재판 회피책..
[씨저널] "AI 대전환은 KB금융에게 새로운 기회", 양종희 AI 인프라 구축 노력의..
국정기획위 "스테이블코인 제도권 편입은 부인 어려운 현실, 여러 방안 검토"
과기정통부, AI정책 컨트롤타워로 국가인공지능위 강화하는 입법 예고
경찰-식약처 윤활유 의혹 SPC삼립 시화공장 15일 합동점검, 5월 끼임 사망사고 공장
LG전자 중국 스카이워스·오쿠마와 유럽 중저가 가전 공략하기로, 기획·설계부터 공동작업
경제6단체 "노란봉투법안 크게 우려", 민주당 "합리적 대안 마련"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