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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4개 부문 수상, 콘텐츠로 소통 강화

박도은 기자 parkde@businesspost.co.kr 2024-12-12 09:5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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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SK텔레콤이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디지털 영상과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금상을 포함해 모두 4개 부문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SK텔레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4개 부문 수상, 콘텐츠로 소통 강화
▲ SK텔레콤이 공식 유튜브를 통해 9월 선보였던 SK텔레콤 최초 단편영화 ‘중독: 나한테만 보이는’은 디지털 영상 부문 금상을 차지했다. < SK텔레콤 >

올해는 개인 부문 2개와 작품 부문 7개(소부문 24개)를 나눠 심사가 이뤄졌다.

공식 유튜브를 통해 9월 선보였던 SK텔레콤 최초 단편영화 ‘중독: 나한테만 보이는’은 디지털 영상 부문 금상을 차지했다.

해당 작품은 글로벌 AI 컴퍼니로의 도약을 선언한 SK텔레콤이 인공지능(AI) 알고리즘에 따른 도파민 중독의 심각성과 올바른 AI 사용의 메시지를 전달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약 270만 회의 조회수와 3만4천여 개의 좋아요를 기록했다.

특히 영화의 시나리오 초안을 SK텔레콤의 거대언어모델(LLM) 에이닷엑스가 작성했다는 점에서도 주목을 받았다. AI가 만든 초안은 올해 최고 흥행 영화인 ‘파묘’ 장재현 감독의 자문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SK텔레콤 창사 40주년을 맞아 특별 제작한 ‘뷁투더 2004’는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부문 금상을 받았다. 이 작품은 SK텔레콤의 AI 개인비서 서비스인 에이닷과 함께 2004년 중학생 시절로 돌아간 주인공 ‘진상’이 겪는 타임슬립 형식의 16부작 웹드라마다.

2000년대 향수를 자극하며 통신과 AI등 SK텔레콤의 서비스 변천사를 위트 있게 담아내며 600만 회에 달하는 누적 조회수를 올렸다.

박규현 SK텔레콤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담당 부사장은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에서 4개의 상을 받은 것은 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SK텔레콤 유튜브는 AI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포맷의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도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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