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모빌리티는 연말 성수기를 앞두고 카카오T에서 제공 중인 '인천공항 미리보기'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인천공항 미리보기는 행정안전부가 민간에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서비스 개방 선도' 사업 참여 일환으로 인천공항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해 개설됐다.
▲ 카카오모빌리티는 인천공한 미리보기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
공항·출입국장 혼잡도, 주차 정보, 공항 이동 방법, 편의시설 등 여행객에게 필수적인 공항 정보를 하나의 페이지에서 시각화해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카카오 T에서 해외 항공권을 예약한 이용자들은 별도의 절차 없이 항공권 정보를 자동으로 연동해 내 항공권 정보와 탑승 게이트까지 예상소요 시간 등 맞춤형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다른 사이트에서 예약한 항공권의 경우 항공편명과 출발일 또는 도착일을 '항공권 등록하기'에 입력하면 연동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내 항공권 정보에서는 카카오 T에서 예약 또는 등록한 항공편 정보를 바탕으로 공항 이용 필수 정보를 자동으로 표시해 준다.
출국 시에는 체크인 카운터, 탑승 터미널, 탑승구, 출발 예정 시간, 운항 상태 등 탑승 정보를, 입국 시에는 도착 터미널, 수화물 수취대, 입국장, 도착 예정 시간 등을 안내한다.
탑승 게이트까지의 예상 소요 시간은 공항 내 출발 지점부터 체크인카운터-출국장-보안검색대-면세구역-탑승동-탑승 게이트 등 비행기 탑승까지 각 구간별로 세분화한 예상 소요 시간을 보여준다.
인천공항 미리보기는 인천공항 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해 여행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서비스다. 공항 및 출입국장 혼잡도, 주차 정보, 공항 이동방법 등 정보를 제공한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