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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에 뷰티와 주류 매장 열어, "신세계존으로 입지 확대"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4-11-26 09:5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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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신세계면세점이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점에 뷰티와 주류 테마존을 포함한 신규 매장을 열었다.

신세계면세점을 운영하는 신세계디에프는 25일 인천국제공항 서편과 동편에 각각 메이크업·향수 특화 공간과 주류·담배·식품 공간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에 뷰티와 주류 매장 열어, "신세계존으로 입지 확대"
▲ 신세계면세점을 운영하는 신세계디에프가 25일 인천국제공항 서편과 동편에 각각 메이크업·향수 특화 공간과 주류·담배·식품 공간을 열었다. <신세계디에프> 

뷰티 매장은 기초 화장품부터 메이크업·향수 제품 등을 구역별로 나눠 구성했다.
 
메이크업·향수 특화 매장에는 니치 향수와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기초케어 전문 브랜드까지 모두 국내외 인기 브랜드 99곳이 입점했다. ‘프라다뷰티’와 ‘산타마리아노벨라’, ‘푸에기아1833’, ‘포트레’, ‘토코보’ 등이 신세계면세점 단독 입점 브랜드다.

퍼퓸 아뜰리에와 꾸뛰르 메이크업, K-뷰티 편집 공간 등으로 나눠 고객이 시향·시연을 하며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고 신세계디에프는 설명했다.
 
주류·담배·식품 매장은 와인존과 시가존, 식품존 등으로 구성됐다.

신세계디에프에 따르면 와인존은 인천국제공항 최초로 마련된 원형 곤돌라 형태의 와인전문 코너다.

고객들이 위스키 이외에 추가로 고품질 와인을 합리적 가격에 구매하고 여행지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와인 이외에도 위스키와 국내외 사케, 전통주 등이 마련됐다. 중국 관광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3대 코냑 브랜드 ‘마텔’을 비롯해 ‘닷사이23’, ‘마오타이’, ‘원소주’ 등이 있다.

식품은 바프와 오쏘몰, 골든피스 등 외국인 인기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으로 구성됐다.
 
신세계디에프는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신세계존’ 그랜드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류와 담배를 구매하면 영수증을 통해 시계 제품 추가 할인권을 받을 수 있는 ‘영수증 꼬리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브랜드별 구매금액에 따른 사은품 증정과 쇼핑지원금도 증정한다. 이밖에 골프웨어, 아이웨어, 슈즈 등 30~60% 시즌오프 행사도 동시 진행한다.
 
신세계디에프는 ‘신세계존’을 통해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점에서 쇼핑 랜드마크로 입지를 확대해 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디에프는 지난해 인천국제공항 출국장(DF4·DF2) 10년 운영 사업권을 낙찰받아 올해 1월부터 주요 매장을 점진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9월에는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서편에 총 2107㎡(637평) 규모의 복합패션 매장과 뷰티 편집매장을 열었으며 개별관광객의 취향을 맞춘 체험형 쇼핑공간 신세계존의 본격적인 조성을 시작했다.
 
신세계디에프는 “개인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추천받고 경험할 수 있으며 행복한 추억도 남길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하는 데 주력했다”며 “MD 강화와 테마존, 동선을 고려한 인테리어 등 신세계면세점의 집약된 노하우로 완성된 신세계존을 통해 매출을 확대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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