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TV 3분기 누적 글로벌 점유율 28%, 19년 연속 글로벌 1위 눈앞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4-11-20 16:21: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19년 연속 글로벌 TV 1위 달성을 눈앞에 뒀다.

20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옴디아가 발표한 2024년 3분기 글로벌 TV시장 실적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분기 누적 매출 기준 28.7%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전자 TV 3분기 누적 글로벌 점유율 28%, 19년 연속 글로벌 1위 눈앞
▲ 삼성전자 Neo QLED 8K 제품 이미지. <삼성전자>

수량 점유율에서도 3분기 누적 18.1%로 1위를 유지했다.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제품 시장에서 Neo QLED와 라이프스타일 TV 등을 앞세워 49.2%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하며 전체 시장의 절반 가까이 차지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는 29.4%의 매출 점유율로 지속적으로 1위 자리를 지켰다.

98형 제품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32.7%의 매출 점유율을 확보했다.

올해 3분기 QLED 566만대, 올레드(OLED) 94만 대를 판매해 전체 시장 기준 QLED는 전체 시장의 약 40%, OLED는 25%가량을 판매했다.

QLED는 3분기 누적 1447만 대 판매로 지난해 같은 기간 1096만 대 대비 30%가 넘는 성장세를 보였다.

OLED도 지난해 3분기 누적 371만 대에서 올해 398만 대를 기록하며 7.3% 정도 성장했다.

글로벌 TV 시장은 정체되고 있다.

올해 3분기 누적 글로벌 TV 매출 규모는 701억4천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 701억3900만 달러와 비슷한 수준이었다. TV 판매량도 올해 1~3분기 누적 1억4700만 대로 지난해 1억4300만 대와 큰 차이가 없었다.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