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DL이앤씨 현장 안전 사각지대 관리 강화, CCTV 통합 관제 시스템 구축

김인애 기자 grape@businesspost.co.kr 2024-11-07 16:08: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DL이앤씨가 현장별 관제시스템을 통합해 안전 사각지대 관리를 강화하고 관제 효율성을 높인다.

DL이앤씨는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통합관제 비디오관리시스템(VMS, Video Management System)을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DL이앤씨 현장 안전 사각지대 관리 강화, CCTV 통합 관제 시스템 구축
▲ DL이앤씨 본사에 마련된 현장 CCTV 통합관제센터. < DL이앤씨 >

CCTV 통합 관제 VMS는 1개의 뷰어로 모든 현장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고 특정 구역과 시간의 영상을 빠르게 검색하고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통합 관제실 디스플레이도 교체해 약 2백 개 화면을 동시에 송출할 수 있고 다양한 크기로 자유롭게 확대할 수 있도록 했다.

CCTV 통합 관제 VMS는 DL이앤씨가 올해 9월 도입한 통합 스마트 안전관제 플랫폼에 연결된다.

통합 스마트 안전관제 플랫폼은 현장의 안전관리, 작업지시, 출입 통제 등과 관련한 다양한 스마트 안전 디바이스를 연계해 개발됐다.

이에 따라 CCTV 관제요원들은 현장별 고위험 작업 구간과 작업자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집중 모니터링할 수 있다. 
 
DL이앤씨는 현재 26명인 CCTV 관제요원에 장애인을 채용하기 위해 장애인고용공단과 협력하고 있다. 채용된 장애인 CCTV 관제요원들은 자택에서 실시간으로 CCTV를 통해 현장의 안전 미비 사항을 모니터링하고 특이사항이 발생하면 본사 통합관제센터에 보고하는 일을 맡는다.

DL이앤씨 관계자는 “현장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올해 CCTV 관제요원 운용, 통합 VMS 구축 등 다양한 개선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CTV 관제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관제요원을 확대 채용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김인애 기자

최신기사

대신증권 "CJ제일제당 하반기 식품 매출 점진적 회복 예상, 미국서 판촉 경쟁은 부담"
대신증권 "엔씨소프트 현 주가에 '아이온2' 기대 반영, 출시 뒤 주가 변동성 염두에 ..
미래에셋증권 "펄어비스 검은사막 매출 지속 하향, 붉은사막 더 연기될 수도"
현정은 현대엘리베이터서 상반기 39.5억 받아, 대표 조재천 7.5억 수령
태영건설, 982억 규모 부산항 진해신항 남측 방파호안 축조공사 수주
IBK투자 "이마트 하빈기 이익 성장 지속 전망, 통합 매입 효과 이어져"
롯데건설 2분기 영업이익 371억으로 48% 줄어, 부채비율 200% 밑으로
DS투자 "엔씨소프트 '아이온2' 퀄리티 높아 보여, 2030 유저 공략 목표"
[관세 15% 시대] 수출 강자 삼양식품에 드리운 그림자, 김정수 미국 가격인상·수출 ..
이재명 장관급 6명 지명, 교육-최교진·여성-원민경·금감원장-이찬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