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승훈 신한은행 소비자보호부장(오른쪽)이 5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진행된 '2024년 한국의 소비자보호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신한은행> |
[비즈니스포스트] 신한은행이 소비자보호 노력을 외부 기관에 인정받았다.
신한은행은 5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 한국의 소비자보호 우수기업 조사’에서 4년 연속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조사는 각 산업 전반의 소비자보호 수준을 높이고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개발된 지표를 통해 소비자 체감 만족도와 실제 민원 및 피해 사례 등을 조사해 측정된다.
신한은행은 이번 조사에서 소비자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고 금융소비자보호법을 정착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점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세부적으로는 고객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오피서와 옴부즈만 제도 운영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관련 종합 플랫폼 ‘지켜요’ 운영 △365일 24시간 피해예방을 위한 야간 및 주말 모니터링 △여신거래 안심 차단 서비스 제공 등을 실시하고 있다.
금융자산 보호를 위한 체계도 전자금융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과 안티-피싱 플랫폼 3.0 이행 등을 통해 수준을 높이고 있다.
소비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시니어 맞춤형 ATM 전국으로 확대 △디지털금융 교육센터 ‘신한 학이재’ 운영 등을 통해 노력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10월 소비자보호 콘퍼런스에서 소비자보호 강화는 스스로를 진단하고 개선하려는 마음가짐에서 시작한다고 말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관점에서 편리한 서비스와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