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일론 머스크 xAI '한국어 교사'도 모집,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전문인력 채용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4-10-17 16:04: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일론 머스크 xAI '한국어 교사'도 모집,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전문인력 채용
▲ xAI가 영어 이외 다양한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 인력을 채용해 인공지능 학습에 활용한다. xAI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 '그록(Grok)' 이용 화면.
[비즈니스포스트] 일론 머스크의 인공지능(AI) 기업 xAI가 한국어를 비롯한 여러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모집해 데이터 학습 및 분류에 활용한다.

xAI가 향후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선보일 챗봇과 번역, 작문 등 거대 언어모델(LLM) 기반 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분석된다.

17일 경제전문지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xAI는 최근 ‘인공지능 지도교사’를 모집한다는 채용 공고를 냈다.

xAI가 개발하는 거대 언어모델이 고품질의 다양한 언어 데이터를 학습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려는 목적이다.

해당 채용 공고는 영어와 더불어 한국어 또는 베트남어, 중국어, 독일어, 러시아어 등 14개 언어를 이해할 수 있는 이중 언어 사용자를 모집한다는 내용이다.

원격 근무가 가능하며 6개월 계약직으로 시급은 35~65달러 사이다.

xAI는 “인공지능 지도교사는 정확하게 구분된 양질의 데이터를 생성하고 이를 자연어 처리 알고리즘 학습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맡는다”고 전했다.

한국어를 비롯한 여러 언어를 거대 언어모델 기반 서비스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분석하고 분류하는 일을 하게 된다는 의미다.

xAI는 9월부터 엔비디아 인공지능 반도체 ‘H100’ 10만 대를 활용하는 슈퍼컴퓨터 ‘콜로서스’를 가동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챗봇과 통번역, 텍스트 생성 및 수정 등 서비스를 다양한 언어로 제공하며 경쟁력을 높이는 데 힘쓸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xAI는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해 이름을 바꾼 소셜네트워크(SNS) 업체 X와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 ‘그록’을 운영하는 데 협력하고 있다.

언어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이 발전한다면 xAI가 트위터 플랫폼을 넘어 자체 서비스를 선보이며 오픈AI의 ‘챗GPT’ 등 유사한 서비스와 정면 대결을 노릴 가능성도 있다.

X는 최근 이용자가 소셜네트워크 상에 공개적으로 등록한 글을 인공지능 학습에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으로 개인정보 보호 약관을 변경하기도 했다.

일론 머스크는 지난해 7월 xAI를 설립한 뒤 “전 우주를 종합적으로 이해하는 기술 발전을 이뤄내겠다”며 인공지능 관련 투자에 강한 의지를 보였다.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LG화학 워터솔루션 사업부 매각 검토, 비핵심사업 구조조정 속도
나라사랑카드 3기 입찰에 국민·신한·하나·기업은행 참여, 우리·농협 '불참'
서울 시내버스 노조 30일 파업 예고, 서울시 지하철 새벽 2시까지 운행 포함 비상대책..
여야 SK텔레콤 유심 해킹 질타, 국힘 강민국 "2500만 명 정보 누출은 회사 존폐 ..
서울남부지검 '삼부토건 주가조작 의혹' 수사, 고발대상서 김건희 이종호 제외
검찰, '홈플러스 단기채권 사태' 관련 홈플러스와 MBK 본사 압수수색
[여론조사꽃] 이재명·한덕수 대선 양자대결, 이재명 51.2% vs 한덕수 25.2%
국토부 '전월세 신고제' 계도기간 종료, 6월1일부터 과태료 부과
금융권 'SKT 인증' 차단 나섰다, 유심 못 바꾸면 '잠금'으로 사고 위험 줄여야
미래에셋증권 "호텔신라 1분기 면세 회복으로 적자 축소, 2분기 해외 공항 임차료 감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